고객을 사랑하라 또 사랑하라
기사입력 2007.02.21 07:04 조회 2494

   고객을 사랑하라 또 사랑하라 
저자 죠구 히로미츠, 죠구 미츠코
출판사 명상
발행일 2005-12-29
페이지 203
ISBN 8972326542




 내용 소개│Introduction


한국 최초의 전자제품 전문점인 하이마트가 탄생한 배경에는 ‘죠신전기’라는 일본의 가전양판점이 있다. 당시 대우전자와 죠신전기는 업무제휴를 맺고 있었다. 이 책의 감수자인 최달석 씨를 비롯해 하이마트의 기획·실무를 담당했던 사람들은 죠신전기에서 연수를 받았다. 그리고 교육을 담당했던 죠신전기의 영업본부 과장인 오하라 스스무 씨도 한국에 여러 차례 방문해 하이마트 개점을 도왔다고 한다. 지금도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전자제품 전문점에서 죠신전기의 노하우를 배워 간다고 한다.

대우전자에서 사원교육용 교재로 사용되기도 했던 이 책은, 전자제품 판매뿐만 아니라 보험 판매와 같은 서비스 산업 종사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 및 역자 소개│About


번역자- 구혜영
동국대학교 불교대학 선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일어일문학과에서 공부했다. 옮긴 책으로 『다이고로야, 고마워』 『어린이를 위한 다이고로야, 고마워』 『세상에서 가장 예쁜 고양이 카이』 『토루의 바다』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다』 『행복-돌고래에게 배우는 21가지 삶의 지혜』 『즐거운 돈』 『사토 할머니의 아주 특별한 주먹밥 이야기』 『어른들을 위한 안데르센 동화』 『블루 혹은 블루』 ?소설 칭기즈칸? 등이 있다.  


 

목차 소개│Index




제1장 올바른 장사법

제2장 진심 어린 서비스

제3장 남을 행복하게 하는 경영

제4장 사람을 쓰는 법, 제값 받고 쓰이는 법

제5장 가정과 건강

제6장 남을 배려하는 마음 
  



 경영자가 회사를 도산시켜 많은 사원을 길거리에 떠돌게 하는 일이 있다면, 그것은 범죄다. 88p
남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 기업의 사명이다. 남을 희생시키면서까지 규모를 확대하는 것은 기업의 목적이 될 수 없다. 94p

일을 중시하여 가정을 돌보지 않는 듯한 삶의 방식이 ‘남자의 미학’으로 한창 가치가 높았던 1960년대에도 히로미츠는 철저한 ‘마이홈주의자’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가정의 소중함을 일찍 깨달아 실천했던 것이다.

“남자의 세계야!” 하고 말하는 남자치고는 대단한 인물이 없다. 146p
가족이나 부부 간이라고 해서 말하지 않아도 알아줄 거라고 생각하는 것은 큰 잘못이다. 입으로 말하고 나서야 비로소 마음이 전해지는 법이다. 148p

이 책은 특히 판매·서비스업을 하는 사람들이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많은 조언들을 담고 있다. 읽는 이로 하여금 자신의 일에 대한 의지를 불어넣어 준다. 실질적으로 자신의 일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히로미츠의 말을 빌리자면 ‘아이디어는 온고지신’이다.

고객에게 논리적으로 져도 문제될 건 없다. 나는 항상 지는 게 이기는 것이라고 말한다. 논리에 진다하더라도, 고객이 물건을 사주면 결국에는 이기는 것이 된다. 60p

이 책에서 우리는 가족과 사원 그리고 무엇보다 고객을 사랑한 한 경영자를 만나게 된다. 그리고 그가 말하는 ‘사랑’을 어떻게 실천하고 자기 것으로 만드는가에 성공 비결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리고 우리가 할 수 있는 크고 작은 실천의 방법과 마음가짐을 배운다.

정말로 압박을 받을 때에는 남에게 의지하지 마라.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활로를 열어라. 반드시 좋은 결과가 나온다. 한 번 더 분발하라. 176p 




광고정보센터│www.adic.co.kr   │

고객을 사랑하라 또 사랑하라 ·  죠구 히로미츠 ·  죠구 미츠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