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희 저, 카드 마케팅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4414











서명 : 카드 마케팅
저자 : 김태희
출판사 : 새로운제안
출판일 : 2002년 11월 20일
페이지수 : 280
판형 : A5
판수 : 1
ISBN : 895533057X 


이 책은 성숙기에 접어든 국내 카드시장에 새로운 카드 마케팅을 제안한다. '성장' 위주의 정책에서 '고객만족'을 목표로 하는 정책으로 전환하도록 주문하고 그 세부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국내 카드업계에서 오랫동안 실무와 마케팅 기획의 최일선에서 활동했던 저자의 목소리로 들어보는 생생한 마케팅 전략!


김태희

고려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삼성카드, 씨티은행 등에서 마케팅 및 기획업무를 담당하였다. 부동산 투자는 수익률 측면에서 냉정하게 접근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구태의연한 주먹구구식 방식이 여전히 통하고 있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직접 부동산 분야에 뛰어들게 되었다. 현재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에 진학하여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부동산전문 컨설턴트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굿벨리의 부동산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저자는 경제순환이 더 이상 규칙적으로 돌아가지 않는 현실에서 개개인의 판단과 역량이 보다 중요하며, 객관적인 기준을 제시하는 것이 진정한 부동산 컨설턴트의 역할이라고 생각하며 오늘도 열심히 뛰고 있다. 저서로는 『그래도 땅이다』,『통신판매 이렇게 하면 된다』, 『다이렉트마케팅의 이론과 실제』, 『카드 마케팅』이 있다.


제1장 고객가치를 올리는 신용카드 마케팅
1. 카드 마케팅은 서비스 마케팅
서비스 마케팅의 일부인 카드 마케팅
전통적 마케팅과의 차이
2. 카드 마케팅은 고객지향의 마케팅
우량 고객은 고객기여도에 의해 평가
고객지향적 마케팅의 추구
3. 고객가치를 올리는 신용카드 마케팅전략
카드 마케팅의 기본 컨셉
이익을 최대화하는 카드 마케팅전략의 추구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실시
마케팅 업무를 지원해주는 고객서비스센터
4. 카드회사의 CRM 전략
신용카드 CRM 전략 수립
CRM 고객전략의 실행단계
5. 카드 브랜드에 대한 이해
브랜드의 가치
브랜드의 정의
강력한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
6. 카드 마케팅전략 성공의 포인트
카드 마케팅전략 성공의 포인트
카드 포트폴리오 전략의 수립


제2장 회원모집 전략의 수립

1. 회원모집 전략의 수립
회원모집 전략의 필요성
효율적인 회원모집 전략의 수립
2. 최상의 가망 고객 선정과 고객세분화
모델링 없이 가망 고객을 세분화하는 방법
모델링에 의한 고객세분화
고객세분화 모델링의 프로세스
3. 세분화 고객층에게 적합한 상품·서비스
상품·세분화 고객의 타게팅
상품·서비스의 구성
4. 포지셔닝 전략과 USP의 개발
포지셔닝의 중요성
포지셔닝 플랫폼의 개발
USP 슬로건
5. 포지셔닝 전략의 전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가이드라인
광고제작의뢰서의 개발
광고제작의뢰서의 내용
6.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개발
광고 크리에이티브와 테스트
광고 크리에이티브 제작물


제3장 카드회원 모집채널 전략의 실행

1. 수익성 높은 카드회원의 모집
카드회원 현재가치와 프로그램 현재가치의 중요성
현재가치의 산정 방법
2. 회원모집채널 전략의 3P
'Place' - 회원 모집채널의 개발
'Promotion' -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개발
'Prospecting' - 고객 리스트(D/B)의 개발과 관리
3. 회원 ...(하략)

김태희 저 ·  카드 마케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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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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