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다카사카 미키
역자 : 김정환
출판사 : 이손
출간일 : 2004년 07월 28일
쪽수 : 236 쪽
ISBN : 8987095576
광고 없이도 매출을 올려주는 컬러 마케팅 기법. 색은 말보다 빠른 전달 수단이다. 전하고 싶은 내용을 목적에 맞는 색으로 잘 표현한다면 굳이 값비싼 광고나 말로 선전하지 않아도 보다 효과적인 광고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미지와 목적에 딱 맞는 색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한다. 제품의 특성에 맞는 색,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색과 어울리는 색, 색채 심리를 이용한 다양한 판매 전략이 들어 있다.
머리말
1부 잘 팔리는 색은 따로 있다
'색'으로 시장을 읽는다
컬러 마케팅의 중요성
사람을 신경 쓰이게 하는 유행색
염색약이 '원하는 색깔'을 가르쳐 준다
'좋아하는 색'이 아니면 팔리지 않는다
보여주는 색
사람을 안심시키는 색
두근거리게 만드는 색
여성이 넋을 잃는 색
남성을 끌어당기는 색
아이들이 좋아하는 색
노인들이 좋아하는 색
2부 이미지에 딱 맞는 색을 만들라
색으로 의사소통을 한다
컬러 커뮤니케이션
구매를 하게 하는 색
고품질감을 전하는 색
건강하다는 인상을 주는 색
식품을 잘 팔기 위한 색
유니폼 색으로 이미지를 판다
목적에 맞는 색 고르기
'색', '모양', '무늬'로 보는 사람을 사로잡는다
누가 가장 좋은 색을 결정할 수 있는가
모양과 색깔의 균형
문자에 어울리는 색
무늬를 아름답게 보여 주는 색
오거닉 디자인과 색
색조를 통일해 일체감을 만든다
회색의 양을 일정하게 한 색조 통일
계절감으로 일체화 하는 색조 통일
사계절의 색조와 잘 어울리는 조명과 질감, 무늬
사계절 색조의 조화와 균형
아름다운 것을 흉내내는 색조 통일
컴퓨터를 이용한 색 디자인 요령
컴퓨터 화면의 색
좀 더 눈길을 끄는 색을 쓰자
바로 이웃한 색은 쓰지 않는다
진열 방법을 이용한 판매 전략
같은 색조의 다른 색상
같은 브랜드라면 돌출감과 깊이
무지개 색으로 효과적인 진열을
스트라이프형 진열
'어울리는 색'을 판다
어울리는 색을 판다
사람의 인상에 따른 '어울리는 색' 진단
피부색과 투명감에 따른 '어울리는 색' 진단
얼굴 생김새에 따른 '어울리는 색' 진단
입고 온 옷에 따른 '어울리는 색' 진단
3부 고객도 자신만의 색을 원한다
'치료색'을 이용한 판매 전략
치료하는 색
빨간색의 치료 효과 / 연분홍색의 치료 효과 / 오렌지색의 치료 효과 / 갈색의 치료 효과 / 노란색의 치료 효과 / 녹색의 치료 효과 / 파란색의 치료 효...(하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