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세일즈하라 / 한국무역협회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2966
서명 : 대한민국을 세일즈하라 한국무역협회

저자 : 한국경제신문사

출판일 : 2004년 03월

ISBN : 8947524700

페이지 : 325페이지

지난 40년간 급변하는 국내외 환경 속에서 우리 경제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했으며, 고용증대를 위한 중요한 밑거름이 되었던 것은 수출이다. 이 책은 지난 반세기 동안 우리나라의 무역을 이끌어온 선배 무역인들의 시장 개척 활동상과 일화를 소개하고 있다. 단순히 각 기업을 대표하는 인물들의 성공스토리를 소개하여 수출영웅으로 미화시키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실패와 도전, 난관을 극복하는 과정을 통해 수출의 금자탑을 쌓고 한국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세계화 전략과 성공요인 등을 제시하고 있다.


한국무역협회

저자 - 한국무역협회- 무역을 통해 우리나라 경제를 발전시키고자 1946년 설립된 이래 지난 반세기 동안 해외시장 개척지원, 수출상품 해외홍보, 거래알선·무역상담, 조사·연구, 대정부 건의, 국제통상협력, 하주 권익옹호, 무역 정보 제공, 무역전문인력 양성, 신무역전략 구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무역 발전에 기여해왔다. 240명의 전문인력과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무역인프라를 구축하여 8만여 국내 무역업체를 위한 최상의 종합무역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무역증진을 통한 국부창출에 진력하고 있다.


목차


1장끊임없는 투자로 세계적 브랜드를 키우다

세계 여성을 감싸라
작지만 다이아몬드처럼<한국도자기(주) 김동수 회장>
오직 월드 마켓이 있을 뿐이다
조랑말, 세계를 달리다<현대자동차(주) 정세영 前 회장>
제품과 함께 ‘브랜드’를 수출하라
정글의 랠리에서 1위를 지켜라

2장 지구촌을 누비며 세계를 감동시키다

세계인이 고개 숙이게 만들다
브랜드가 부(富)랜드
종합상사는 살아있다
세계 1등 기업과 거래하라
경쟁력을 갖춘 섬유산업은 기간산업이다
세계가 우리를 필요로 하게 만들어라

3장세계 최고의 제품으로 승부하다

영원한 도전
세계시장을 움직인 ‘원더풀 손재주’
시장은 정직하다
세계인 절반이 쓰는 손톱깎이 <쓰리쎄븐(주) 김형규 명예회장>
김치를 세계인의 밥상에(주)두산 종가집 사업부 박성흠 사장
현장 마케팅이 수출의 지름길<삼원테크(주) 이택우 사장>

4장가능성 1퍼센트에 도전하다

팔 수 있는 것은 다 팔아라<두산중공업(주) 윤영석 부회장/전 대우중공업 회장>
생명을 걸고 수출을 하다
틈새시장 제품을 공략하라
불량품은 바다에 버려라<동양석판(주) 손열호 명예회장>
세계적인 중소기업을 만들어라<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 김영수 회장/ (주)케드콤 회장>
리스크가 없으면 이익도 없다!

5장 수출의 역사를 개척하다

쓴맛, 단맛 수출 20년<남덕우 전 국무총리>
수출 100억불, 그 이후의 노래<최각규 전 상공부장관>
수출은 국력의 총화<김정렴 전 상공부장관>
수출입국은 한국혁명이었다<김진현 전 과학기술처 장관>

대한민국을 세일즈하라 ·  한국무역협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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