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소식] 데이비드 오길비 탄생 100주년 外
the AD 기사입력 2011.08.26 05:48 조회 9883






금강오길비(대표 : 백제열)는 오길비앤매더의 창립자이자 ‘현대 광고의 아버지’라 불리는 데이비드 오길비 탄생 100주년을 맞아 오길비앤매더 전 세계 임직원들이 다양한 행사를 열고 있다고 밝혔다.

데이비드가 아직까지 남겨준 영향력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짧은 영상광고 컨테스트를 개최해 선정된 수작들을 공개(
www.ogilvy.com/contest)하고 있다. 또한 ‘무엇이 나의 영감을 북돋는가’라는 주제에 대한 개개인의 답변을 트위터로 올리는 릴레이 캠페인(Turn red for creativity at www.ogilvy.com/do100)으로 업로드된 트위터 메시지는 거대한 데이비드 오길비 모자이크로 형상화된다. 이와 관련, 오길비앤매더 월드와이드 크리에이티브 부문 탐 카이 멩 회장은 “데이비드 오길비와 같은 인물이 세운 회사에서 일한다는 것 자체가 영감 그 자체일 수도 있다. 그가 남긴 유산은 우리로 하여금 아이디어와 생각하는 방식에 대해 더 많이 고민하여 더 나은 결과물을 얻도록 독려하고 있다”고 소회했다.
 
 



대홍기획(대표 : 최종원)은 7월 11일부터 8월 5일까지 ‘제28회 DCA(Daehong Creative Awards) 대학생 광고대상’ 작품접수 신청을 받는다. 대학생 및 대학원(석사) 재학생이면 참가 가능하며 기획서와 작품(TV·인쇄·인터넷·UCC광고) 부문에서 접수를 받는다. 공모전에서는 비비안과 IBK 기업은행 및 롯데그룹 계열사의 응모과제가 주어진다. 3차례에 걸친 심사를 통해 뽑힌 대상(2편) 수상자에게는 300만원, 금상(3편)은 100만 원이 부상으로 주어지며, 수상작은 8월 22일 발표될 예정이다.
 
 



SK마케팅앤컴퍼니(대표 : 이방형) Comm. Insight Lab에서 발간한 ‘뉴미디어+a’의 연구데이터가 지난 7월 7일 방송된 MBC 창사 50주년 특별기획 <타임> ‘전화, 나와 당신의 이야기’편에 전화에 대한 시대별 소비행태를 객관적으로 뒷받침하는 자료로 소개됐다. 이번 방송은 전화에 대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조망한 다큐멘터리로, 재미있는 상황극과 애니메이션, 다양한 BGM을 살린 효과연출로 시청자의 눈길을 끌었다. Comm, Insight Lab의 ‘뉴미디어+a’ 연구데이터는 ‘평소 휴대폰으로 하는 활동은?’, ‘스마트폰 사용 후 변화는?’ 등과 같이 스마트폰이 불러온 대중들의 변화를 보여주며 다큐멘터리에 신뢰감을 더했다.
 
 



HS애드(대표 : 김종립)는 ‘제24회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공모전 오픈 및 대학생들의 여름방학 돌입 기념으로 지난 6월 24일 HS애드 13층 교육장에서 ‘The Difference 1-day school’을 개최했다. 공모전 작품접수 마감을 약 한 달 앞둔 시기에 개최된 이 행사에서는 ‘광조제작의 10가지 원칙과 Love is everything’ 광고 크리에이티브/아이디어 발상법’ ‘최신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 : 안건희)는 지난 7월 8일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협력업체 대표 5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제1회 협력업체 간담회’를 가졌다. 안건희 사장은 “오늘날 이노션의 성장에 함께 해준 협력업체들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협력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해가며 상생협력관계를 돈독하게 구축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이노션 월드와이드 임원진이 새로운 상생방안과 관련한 실질적인 프로그램에 대해 직접 설명하고 협력회사들의 건의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이노션 월드와이드 캐나다(IWCa)에서 제작한 현대자동차 ‘Live Smart’ 캠페인이 6월 15일 캐나다 광고 마케팅 전문지 <Marketing Magazine>에서 주최한 ‘제89회 마케팅 어워즈’에서 Excellence is Branding’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대표 : 김낙회)이 지난 6월 개최된 ‘칸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의 새명칭)’에서 국내 광고회사 사상 처음으로 미디어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수상작은 홈플러스의 캠페인 광고 ‘가상매장(Virtual Store)’. 이 가상매장 광고는 지하철 역에 전시된 스크린도어 광고판을 보고 현장에서 모바일 기기로 직접 물건을 구매한다는 컨셉트를 담은 작품이다. 이 광고는 미디어 부문 그랑프리 외에 옥외광고 부문 금상 1개, 다이렉트 영업 부문 금상 1개를 더 받았다. 제일기획은 수상 실적은 점수로 환산해 수여하는 ‘올해의 미디어 대행사’ 부문에서도 2위에 올라 총 5개의 상을 받았다.
 
 



커뮤니케이션 윌(대표 : 박영응)은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4일까지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괌에서 창립 11주년 기념 워크숍을 실시했다. 통상적인 창립기념행사와는 달리 해외에서 워크숍을 실시한 배경은 창립 11주년을 맞은 중견 대행사로서 지난 10년을 되돌아보고 더욱 발전하는 새로운 10년을 열어가겠다는 의지와 포부를 다지기 위한 것. 이번 워크숍에서는 새로운 10년을 맞이하는 비전 슬로건으로 ‘New Start, New Communication Will’을 선포하고 전 직원들이 커뮤니케이션 윌의 새로운 10년에 대한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영응 대표이사는 직원들을 격려하며 “갈수록 치열해지는 광고시장에서 다양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최고의 크리에이티브를 광고주에게 제공하기 위해 주인의식을 가지고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한국광고업협회 ·  the AD ·  더 애드 ·  광고회사 ·  회원사 소식 ·  광고업계 ·  업계뉴스 ·  업계소식 ·  데이비드 오길비 ·  금강오길비 ·  대홍기획 ·  공모전 ·  SK M&C ·  HS AD ·  이노션 ·  제일기획 ·  칸 라이언즈 ·  칸 국제광고제 ·  커뮤니케이션 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