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_ 금융은 실전이야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4.10.08 12:00 조회 337
 



“이런 게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니? 금융은 실전이야”

[실전금융]이라는 강렬한 키워드와 국민배우 김혜자의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인상적인 광고. SBI저축은행이 전형적인 저축은행 광고의 초식을 깨고 새로운 [실전금융 캠페인]으로 등장했습니다.

 
No.1 저축은행을 넘어,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점
저축은행은 정부가 서민과 중소기업의 금융 편의를 위해 설립한 제2금융기관입니다. 그 중에서도 SBI저축은행은 국내 총 79개의 저축은행 중 개인과 기업금융 모두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하며 핀테크 서비스로 업을 선도하고 있는 자산규모 1위의 No. 1 저축은행입니다(2024년 6월 기준).

최근 몇 년간 SBI저축은행은 No.1 저축은행으로서의 브랜드의 위상을 알리고 사명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했습니다. 그러나 금융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장기간 불황이 지속되자 소비자들은 점점 더 ‘내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금융’에 주목하게 됐고, 이로 인해 SBI저축은행도 서민적이고 친근함이 연상되던 전형적인 저축은행 이미지를 넘어 더 ‘실리적’이고 ‘전문적’인 이미지로 변화가 필요했습니다.





SBI저축은행의 실질적 문제해결 능력, [실전금융]!
‘탄탄한 자산규모 외 어떤 ‘실리적’이고 ‘전문적’인 역량을 보여줄 수 있을까?’

고민이 깊어질 무렵 우리는 SBI저축은행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에서 확신의 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편리한 모바일 뱅킹 사이다뱅크], [연금리가 높은 파킹통장 사이다입출금통장], [전 가맹점에서 0.2% 캐시백이 쌓이는 체크카드], [둘이서 함께 관리가 쉬운 커플 통장] 등. SBI저축은행에 숨어있던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찾아볼수록 우리는 SBI저축은행의 차별화된 공통역량이 ‘실질적 문제 해결 능력’임을 확인했고, 이런 역량을 단 네 글자로 힘있게 표현한 [실전금융]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캠페인에 힘을 더한 치트키, 국민배우 [김혜자]

캠페인의 매력을 더 하는 데는 강력한 모델 [김혜자] 님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실전금융]을 가장 진정성 있게 전달할 수 있는 모델이 누가 있을까?’ 고민하던 찰나 국민배우 김혜자 님을 떠올리게 됐습니다. 60여 년 동안 한결같은 연기를 펼치고 있는 김혜자 님은 남녀노소에게 많은 사랑과 존경을 받는 국민 배우입니다. 백상예술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후 낭독했던 주옥같은 수상소감의 밈이 아직도 회자되고, 예능 프로에서 보여준 진솔한 삶의 이야기는 젊은 세대에게 울림을 주고 있습니다. 그녀의 소프트한 카리스마 덕분에 SBI저축은행의 신뢰도를 한층 더 높이고 실전금융으로 나아가려는 의지를 확고히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SBI저축은행의 실전금융 캠페인은 이제 첫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이번 CI 캠페인을 시작으로 SBI저축은행은 광고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실전금융을 증명해 보이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실전금융 캠페인]에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리며 한층 더 신뢰할 수 있는 금융기관으로 나아가는 SBI저축은행을 위해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Campaign ·  sbi ·  SBI저축은행 ·  금융마케팅 ·  김이정 ·  김혜자 ·  대홍캠페인 ·  사이다뱅크 ·  실전금융 ·  저축은행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동물 CF모델 힘든만큼 감동
최근 개를 식용으로 하느냐 마느냐가 사회적 논란을 빚고 있다.반대론자들은 인간의 가장 오랜 친구인 개를 어떻게 먹느냐는 것이다.광고에서도 동물들은 사람의 친구로 자주 등장한다.굳이 3B(Baby Beauty Beast)를 들먹이지 않더라도. 예상치 못한 동물연기는 의외성을 더해 더 뚜렷이 기억에 남는다. 동물모델 중 최근에 가장 뚜렷한 족적을 남긴 것은 세진컴퓨터랜드의 진돗개다. 진도에서 대전으로 팔려갔다가 7달이 지나 주인집으로 돌아온 백구의 실화를
[Special Issues]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버거킹 - 두툼버거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오디오 부문 대상 버거킹 - 두툼버거 광고주 비케이알 광고회사 이노레드 제작사 미라클사운드, 테드이미지웍스 (tedimageworks) 매력적인 신제품을 새롭게 보여주려던 버거킹, OTT 화면을 넘어 온·오프라인으로 브랜드를 즐기기를 원했던 넷플릭스는 ‘두툼버거’ 캠페인으로 뜻을 모았다. 버거킹의 신메뉴 두툼버거는 버거킹 베스트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초록우산 돌봄약봉투 캠페인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초록우산 돌봄약봉투 캠페인 광고주        초록우산  광고회사  디마이너스원 제작사        에피소드 보호받아야 할 나이에 보호자가 되어 가족을 돌보고 있는 아이들을 찾기 위해, 간병 중에 쉽게 접할 수 있는 약봉투에 아이들의 상황과 도움을 요청할 방법을 표기한 ‘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Special Issues]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 한화손해보험×홈플러스 브랜드 콜라보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OOH 부문 대상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 한화손해보험×홈플러스 브랜드 콜라보 광고주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광고회사 HSAD 제작사 위피피 HSAD는 2024년 3월, 배우 김지원을 모델로 한화손해보험 광고 캠페인을 론칭하고, 동기간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 홈플러스 광고 캠페인을 론칭했다. 두 기업의 광고 모델이 화제의 드라마 <눈물의 여왕>
Special Issues_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Special Issues_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광고주        국순당  광고회사     제일기획 제작사  BMT, 러브앤드머니 백세주  어른찬가 출시 31주년을 맞이해 대대적인 리브랜딩을 거쳐 새로워진 백세주는, 오랜만에 세상에 백세주 의 목소리를 냈다. ‘오래된 술, 아저씨 술’이라는 이미
Culture Insider_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즐기려면 쇼핑몰로~ 더현대, 스타필드, 롯데월드몰 각축전
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즐기려면 쇼핑몰로~더현대, 스타필드, 롯데월드몰 각축전 크리스마스 시즌 미디어 파사드의 인기를 이어 크 리스마스 공간 마케팅이 인기이다. 트리를 중심으 로 크리스마스 장식이 꽉 찬 각 기업의 크리스마스 공간을 알아보자. 더 현대 서울은 ‘움직이는 대극장’이라는 컨셉 으로 ‘크리스마스 빌리지 트리’가 진행 중이다. 아기곰 해리와 소 녀가 대극장을 찾아 떠나는 모험 이야기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Special Issues]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 한화손해보험×홈플러스 브랜드 콜라보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OOH 부문 대상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 한화손해보험×홈플러스 브랜드 콜라보 광고주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광고회사 HSAD 제작사 위피피 HSAD는 2024년 3월, 배우 김지원을 모델로 한화손해보험 광고 캠페인을 론칭하고, 동기간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 홈플러스 광고 캠페인을 론칭했다. 두 기업의 광고 모델이 화제의 드라마 <눈물의 여왕>
Special Issues_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Special Issues_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광고주        국순당  광고회사     제일기획 제작사  BMT, 러브앤드머니 백세주  어른찬가 출시 31주년을 맞이해 대대적인 리브랜딩을 거쳐 새로워진 백세주는, 오랜만에 세상에 백세주 의 목소리를 냈다. ‘오래된 술, 아저씨 술’이라는 이미
Culture Insider_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즐기려면 쇼핑몰로~ 더현대, 스타필드, 롯데월드몰 각축전
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즐기려면 쇼핑몰로~더현대, 스타필드, 롯데월드몰 각축전 크리스마스 시즌 미디어 파사드의 인기를 이어 크 리스마스 공간 마케팅이 인기이다. 트리를 중심으 로 크리스마스 장식이 꽉 찬 각 기업의 크리스마스 공간을 알아보자. 더 현대 서울은 ‘움직이는 대극장’이라는 컨셉 으로 ‘크리스마스 빌리지 트리’가 진행 중이다. 아기곰 해리와 소 녀가 대극장을 찾아 떠나는 모험 이야기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Special Issues]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 한화손해보험×홈플러스 브랜드 콜라보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OOH 부문 대상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 한화손해보험×홈플러스 브랜드 콜라보 광고주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광고회사 HSAD 제작사 위피피 HSAD는 2024년 3월, 배우 김지원을 모델로 한화손해보험 광고 캠페인을 론칭하고, 동기간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 홈플러스 광고 캠페인을 론칭했다. 두 기업의 광고 모델이 화제의 드라마 <눈물의 여왕>
Special Issues_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Special Issues_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광고주        국순당  광고회사     제일기획 제작사  BMT, 러브앤드머니 백세주  어른찬가 출시 31주년을 맞이해 대대적인 리브랜딩을 거쳐 새로워진 백세주는, 오랜만에 세상에 백세주 의 목소리를 냈다. ‘오래된 술, 아저씨 술’이라는 이미
Culture Insider_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즐기려면 쇼핑몰로~ 더현대, 스타필드, 롯데월드몰 각축전
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즐기려면 쇼핑몰로~더현대, 스타필드, 롯데월드몰 각축전 크리스마스 시즌 미디어 파사드의 인기를 이어 크 리스마스 공간 마케팅이 인기이다. 트리를 중심으 로 크리스마스 장식이 꽉 찬 각 기업의 크리스마스 공간을 알아보자. 더 현대 서울은 ‘움직이는 대극장’이라는 컨셉 으로 ‘크리스마스 빌리지 트리’가 진행 중이다. 아기곰 해리와 소 녀가 대극장을 찾아 떠나는 모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