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그들은 왜
2009.05.25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4월, 399호
‘우리는 너무 멀리 가버렸다. 우리 광고를 본 소비자들은 무슨 이야기를 하는 건지 모르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특히 일부 광고는 학생 영화제에 출품된 한 장면처럼 보였다.’1997년 칸 광고제에서 열광적인 주목을 받았던‘밀러 타임(Miller Time)’캠페인. ‘밀러 타임에는 어떤 일도 일어날 수 있다’라는 테마로 3년 동안 150편이 넘는 TV광고와 인쇄물을 쏟아내고, 전 세계 광고제를 휩쓴 이 화려한 크리에이티브에 대해, 대행사였던 팰런(Fallon)은 스스로 고백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참담한 실패였다고.
당신은 어떤 컨셉트의 멤버인가요?
2009.05.21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4월, 399호
서부영화에서 주인공의 직업이 보안관이라면, 이에 맞서는 악인들의 흔한 직업 중의 하나는 은행 강도다. 그리고 여기서 흥미로운 점은 은행 강도들이 말썽을 일으키는 은행의 이름 대부분이 아멕스 카드의 창시자인 헨리 웰즈와 윌리엄 조지 파고의 이름을 합한‘웰즈 파고’라는 것이다. 1850년 창업 이래로 신용카드의 대명사가 된 아멕스, 그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보자
Passion for ideas - 04월
2009.05.21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4월, 399호
동아제약 박카스, KT QOOK, KTF SHOW, 동서식품 맥심까페, 빙그레 요플레, 알리안츠 생명, 삼성전자,
가족의 의미
2009.05.20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4월, 399호
어린 시절, 가족은 내게 애물단지였다. 아빠는 직업 없이 술판과 싸움으로 소일했고, 엄마는 식구들 입에 풀칠하느라 정신이 없었다. 동생은 틈만 나면 내 물건에 손을 대니, 집이라는 공간이 들어가고 싶은 장소가 아니라 나오고 싶은 곳이 되어 버렸다. 아빠는 아저씨, 엄마는 아줌마, 동생은 도둑놈이라는게 당시 내 지론이었다. 나는 종종 성당에서 시간을 보냈는데, 아무도 없는 기도석에 앉아 나 자신에게 속삭이곤 했다.“ TV에서 봤던 행복한 가정은 모두 다 거짓말이야.”
저주받은 걸작
2009.05.19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4월, 399호
‘블레이드 러너’란 영화 좋아하는 분들 있을게다. SF영화의 한 전형을 세웠던 명작. 어린 시절 뒤통수 한 방을 맞은 듯한 충격으로 가슴을 멍하게 만드었던 그 영화 말이다. 하지만 내 맘 속에 축복으로 자리잡은 ‘블레이드 러너’앞에는 슬프게도‘저주받은 걸작’이란 수식어가 따라 붙는다. 개봉하던 해에 스필버그의 ET와 당당히 맞짱을 떠서 훌륭하게 망해버린 영화! 그 뛰어난 완성도와 심오한 깊이에도 불구, 저주의 이름표를 늘 달고 다니는‘블레이드 러너’는 이후 십수 번씩 돌려볼 때마다 매번 새로운 감흥으로 전해온다.
정성조사, 다양한 방법론으로 비상을 꿈꾸다
2009.05.19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4월, 399호
소비자 인사이트, 참으로 절실하면서도 부담스럽기 짝이 없는 말이다. 똑똑한 소비자의 증가, 브랜드 간의 치열한 경쟁, 제품 간의 미미한 차이, 불경기로 인한 구매력 저하 등등 브랜드가 제시하는 마케팅 믹스의 성공 확률은 점점 낮아지고 실패에 대한 두려움은 걷잡을 수없이 높아진다. 이 같은 이유로 그 어느 때보다 소비자 인사이트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결국 소비자 인사이트가 닫힌 소비자의 마음의 문을 여는 열쇠인 셈이다.그렇다면 소비자 인사이트는 어떻게 확보할 수 있을까? 유일한 답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것이다. 손에 잡히지 않는 추리력과 논리력, 마케터의 의지에 의존했던 데스크 인사이트의 시대는 갔다.
바쿠스(Bacchus)와의 밀애(蜜愛) - -영국의 술 이야기 Ⅰ
2009.05.18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4월, 399호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빠질 수 없는 신 중의 하나가 술(정확하게는 와인)의 신인 디오니소스(Dionusus 또는 Dionysos)이다. 그는 음주의 신일 뿐만 아니라 의식적 광기(Ritual Madness)와 황홀감(Ecstasy)을 불어넣는 신으로서, 특히 음주(飮酒)와 관련해서는 바쿠스(Bacchus)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여러 통계를 놓고 볼 때, 영국은 유럽에서도 손꼽히는 바쿠스와 밀애(密愛) 중인 국가임을 알 수 있다.
소비자를 조사하고 분석한다고?
2009.05.15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4월, 399호
마케팅에서 제품을 사는 소비자가 아니라 그냥 있는 그대로의 사람(Human)인 생활자를 감동시키는 일은 선물을 통하여 사람을 감동시키는 원리와 같다. 생활자로서의 고객을 감동시키려면 먼저‘소비자 조사와 분석’보다‘생활자 체험과 이해’를 하여야 한다. 생활자 체험과 이해란 기술적으로 특별한 비법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생활자에게 다가가 그들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가장 소박한 철학에 가깝다. 이러한 생활자 체험과 이해는 객관적 수치가 부족하다는 한계가 있지만 오히려 그러한 한계가 있기에 더욱 마케터의 통찰력이 발휘되도록 이끌 수 있다.
튜닝하는 대한민국 소비자
2009.05.13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4월, 399호
지난 2월, 제일기획은 1986년부터 매년 실시된 전국 규모의 소비자 조사 ACR(Annual Consumer Research)로 축적된 소비자 DB를 활용한‘1998 ~2008 대한민국소비자보고서’를 출간했다. 제2의 IMF기라 불리는 불황의 한 가운데에서 포스트 불황을 대비해야 하는 마케터들에게, 불황기와 나아가 불황 극복 후에 나타날 대한민국 소비자 변화상의 한 단면을 보여주는 자료가 되지 않을까 한다.
포털 사이트의 잇따른 성형바람' 다음 초기면 개편 실시
2009.05.12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4월, 399호
2009년 1월 1일 네이버를 시작으로 대형 포털 사이트들의 얼굴이 변하고 있다. 지난 2월말, 네이트가 엠파스와의 서비스 통합에 맞춰 초기면 개편했고, 프레임 구조, 광고 영역, 로그인 정보입력창의 위치 등 전박적으로 네이버와 유사한 UI를 띄게 되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