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Copymarket _ 카피마켓
2009.06.18 10:42 | 광고계동향, 2009년 06월, 219호
She is 광고대행사 코래드에서 일하는 카피라이터, 이지선차장. About blog 카피라이터들끼리 자료 공유 및 대화공간을 위한 블로그. 지카피는 카피를 쓰면서 막히거나 뭔가 풀리지 않을 때 잠시 쉰다는 생각으로‘카피마켓’을 찾게 되는 사람들이 무언가를 얻어 갈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라며, 그녀 개인적으로는 필요한 자료를 모으고, 광고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한다.
체험·VIP·입소문… 진화하는 공짜마케팅
2009.06.17 10:59 | 광고계동향, 2009년 06월, 219호
공짜마케팅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성공적인 결과를 낳기 위해 기업들은‘마케팅믹스(MarketingMix)’를 이용한다. 이는 단순히 제품을 무료로 나눠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체험마케팅으로 진화하고, 소비자들이 직접 그 제품을 홍보하게 유도하는 블로그마케팅 혹은 입소문 마케팅으로 발전된다. 또한 1%만의 VIP들을 위한 프리미엄마케팅에서도 공짜마케팅은 빛을 발한다.
Pick & Choose (스마모트 부엉이 & SK브로드밴드)
2009.06.16 10:26 | 광고계동향, 2009년 06월, 219호
WBC 한·일 결승전이 있던 지난 3월 24일, 인터넷에서는‘QOOK’이라는 초대형 현수막이 건물 위를 뒤덮고 있는 위성사진이 퍼졌다. 호기심 많은 네티즌들은 이 사진을 퍼 담아 자신들의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올렸고 여러 포털의 검색어 순위 1위로‘쿡’을 등극시켰다.
정성적 마케팅 조사방법론 개요와 마케팅 현장 적용 사례
2009.06.15 11:25 | 광고계동향, 2009년 06월, 219호
시장이 글로벌화 되면서 개인에 대한 제품의 개별화(Customization)에 대한 요구가 높아져 소비자의 보다 깊은 이해를 필요로 하게 되면서 마케팅 분야에서 정성적인 연구방법론의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체험마케팅 성공사례
2009.06.12 10:26 | 광고계동향, 2009년 06월, 219호
공짜마케팅이 대세라고 하지만, 실생활에 필요한 제품에 적용되지 않은 경우들이 허다하고 다양한 제품들 속에서 어떤 것을 선택해 써야 경제적일지 의문이 든다면, 새로 나온 상품을 직접 체험해 보고 제품의 샘플을 집에 가져와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샘플랩 서비스에 주목하자.
공짜마케팅 성공 법칙
2009.06.11 10:28 | 광고계동향, 2009년 06월, 219호
무조건 공짜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고 해서 기업이 기대했던 효과를 당연하게 달성하는 것은 아니다. 샘플이나 경품, 공짜서비스만 받으려는 얌체 소비자도 많으니깐. 그렇다면 공짜마케팅을 성공적으로 활용할 방법은 없을까? 공짜마케팅은 소비자들이 호감을 사고, 방문을 유도하며, 이를 매출로 연결시키려는 기업 마케터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무 효과 없이 자칫 비용의 낭비만 초래할 수도 있다. 기업과 소비자 모두 윈윈(WinWin) 할 수 있는 공짜마케팅의 성공 법칙에 대해 알아본다.
S-OIL ‘당신은 수퍼맨’ 캠페인
2009.06.11 10:14 | 광고계동향, 2009년 06월, 219호
2000년 밀레니엄 이후, 전 세계는 큰 변화를 맞는다. 2001년 9.11 테러를 기점으로 세계 최고수준의 안보를 자랑하던 미국의 본토가 테러 단체에 의해 공격당하며 분쟁지역과 안전지역에 대한 구분이 사라졌고 조류 인플루엔자(AI)와 최근의 신종 인플루엔자(H1N1 인플루엔자 A) 등 새로운 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으로 창궐하면서 세계를 공포에 떨게 만들고 있다. 글로벌 경제는 또 어떠한가? 어느 국가를 막론하고 금융위기를 겪으며 글로벌 기업들이 하루아침에 쓰러지고 일자리와 잠자리를 잃은 가족들이 거리로 쏟아져 나오고 있다.
공짜마케팅 성공사례 - 웅진페이프리
2009.06.10 10:47 | 광고계동향, 2009년 06월, 219호
유례없는 경기 불황으로 곳곳에서 공짜마케팅이 펼쳐지고 있다. 이 와중에 웅진코웨이의‘페이프리(Pay Free)’프로그램이 출시된 지 8개월 여 만에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새로운 멤버십 프로그램의 정착과 매출 증대라는 기대효과를 더욱 높이고 있다. 다양한 종류의 서비스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외환카드와 연계해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매월 최대 3만원까지, 포인트가 아닌 현금으로 고객에게 돌려주는 외환카드 페이프리카드. 렌탈이 아닌 할부로 웅진코웨이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도 이 카드를 사용하면 36개월 할부기간 동안 현금을 적립할 수 있어 할부금을 내지 않거나 최소화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마이크로미디어 시대 ‘미니블로그’, ‘스몰토크’에 열광하다!
2009.06.10 10:34 | 광고계동향, 2009년 06월, 219호
미국의 대표적인 SNS(Social Network Service)인 ‘트위터(twitter)’가 국내에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트위터’란 SMS 글자한도인 140자 이내의 간단한 메모를 올리는 ‘마이크로 블로깅(Micro-Blogging)’ 공간으로, 이용자가 SMS 메시지나 인스턴트 메신저 등을 통해 글을 올리면 자신의 트위터를 등록한 독자의 휴대폰과 트위터에 실시간으로 해당 메시지가 전달되는 구조다. 국내에서도 이러한 ‘마이크로 블로깅’이 속속 선보이고 있으며, 각기 차별화된 무기를 앞세워 네티즌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국내외 성공적인 마케팅 프로모션 사례
2009.06.09 10:54 | 광고계동향, 2009년 06월, 219호
전 세계적인 경기 불황은 소비 위축으로 이어져 경제 위기를 지속시키는 악순환의 결과를 낳고 있다. 이런 의미에서 전 세계의 기업들이 온통 경기 침체에만 빠져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침체를 이겨내고 기회로 만들어‘장기적인 경쟁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전략에 집중하고 있다. 불황기일수록 실속을 챙기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한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은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다. 본 고에서는 소비자들에게 무언가를 덤으로 주어 일어나는 만족도가 재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공짜 마케팅과 샘플 체험을 통해 구매를 유도함으로써 기업과 소비자가 윈윈할 수 있는 체험 마케팅(트라이버타이징, Tryvertising) 등 최근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사례들을 알아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협회, (AdFest 2013) 참가단 모집 (~2.27) 外
한국광고협회, 참가단 모집 (~2.27) 올해로 제 1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가 3월 17일(일)~19일(화)까지 3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Mobile과 Effective 부문이 신설되었으며, 국내 심사위원으로는 제일기획의 브루스 헤인즈(Bruce Haines) CCO가 Effective 부문에, 애딕트미디어필름즈(Addict Media Films)의 존 박 감독이 필름 크래프트 부문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었다. 한국광고협회는 2월 27일까지 한국 참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광고협회 사업팀(02-2144-0791~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