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 Brief] 한국광고산업협회, 모바일 광고 세미나 개최
- 2015.09.09 11:39 | 광고계동향
- 한국광고산업협회는 뉴미디어의 폭발적 성장으로 다각화되고 있는 광고시장의 현황을 점검하고 방송광고와 뉴미디어 광고와의 상생, 발전을 위해 모바일 광고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온라인광고협회가 후원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 일시 : 2015년 9월 17일(목) 14:00~16:00 ■ 장소 :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강당 ■ 주제 : 모바일 광고의 현황과 미래전략 ■ 문의 : 한국광고산업협회 사무국(02-21
- [News Brief] 「방송법 시행령」 개정 의결, 광고총량제 시행
- 2015.08.11 05:28 | 광고계동향
-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성준)는 지난 7월 14일(화) 국무회의에서 방송프로그램 편성시간당 총량제를 도입하고, 가상광고·간접광고 및 협찬고지 규제를 개선하는 내용을 담은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을 의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의결을 통해 기존의 광고 종류별 칸막이식 규제가 폐지되고, 방송사가 광고의 종류와 시간 등을 자유롭게 편성할 수 있도록 ‘방송프로그램 편성시간당 총량제’가 도입된다. 또한 운동경기 중계에만
- [Special Issue]2014 광고단체 중점과제
- 2014.02.12 10:38 | 광고계동향
- 한국광고주협회 합리적인 광고시장 조성 위해 노력할 터 최근 우리 경제를 둘러싼 상황이 그리 녹록지 않습니다. 외적으로는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 엔고 현상으로 인해 기업의 수출경쟁력이 약화되고 있으며, 내적으로는 국내 기업의 경쟁력을 가로막는 걸림돌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광고산업 또한 매체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지만 광고비는 지난 수년째 제자리걸음입니다. 광고와 직접 관련 있는 내수 경기 회복이 늦춰지고 있어 2014년에도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