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옥외광고전문가 과정 모집 안내- 국가공인 옥외광고사 2급 준비과정
2015.08.18 03:55 | 광고정보센터
광고계 최초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지원으로 시행되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전략분야(광고분야)인력양성사업 운영기관이자 국내 광고계를 대표하는 광고전문인력 양성기관인 한국광고총연합회가 광고계 유일의 국가공인 자격증인 옥외광고사 2급 자격증을 대비하기 위한 옥외광고 전문가과정을 개설하였습니다.
2015 광고계 채용정보 전문 사이트 개발 재입찰 공고
2015.08.07 06:26 | 광고정보센터
2015 광고계 채용정보 전문 사이트 개발 재입찰 공고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는 “광고계 채용정보 전문 사이트 개발”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용역업체를 선정하오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입찰에 부치는 사항   ---------------------------------------------------------- ○ 계 약 방 법 : 일반경쟁 ○ 입 찰 방 법 : 일반(총액
2015 광고정보센터 모바일 웹 개발 재입찰 공고
2015.08.07 06:24 |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는 “광고정보센터 모바일 웹 개발 ”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용역업체를 선정하오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입찰에 부치는 사항   ---------------------------------------------------------------- ○ 계 약 방 법 : 일반경쟁 ○ 입 찰 방 법 : 일반(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 과 업 기 간 : 과업착
제 18회 아시아·태평양 광고제 (AdFest 2015) 참가 안내
2015.01.23 11:41 | 광고정보센터
제 18회 아시아·태평양 광고제 (AdFest 2015) 참가 안내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은 올해로 18회째를 맞게 되는 아시아  태평양 광고인의 축제인 아시아  태평양 광고제 (AdFest 2015)의 한국 참가단을 모집한다. 태국 파타야에서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2015 아시아태평양광고제(AdFest2015)는 환태평양 지역 30여 개국, 400여개 광고회사가 한자리
2015 광고마케팅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무료교육 참여기업 모집
2014.12.29 09:44 |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협약기업을 모집합니다. 국내 광고 산업에 대한 체계적인 인력양성 및 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을 목적으로 협약 체결 기업을 대상으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입찰공고] 2015년 광고정보센터 홈페이지 유지보수 업체 선정
2014.12.02 10:53 |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는 “2015년 광고정보센터 홈페이지 유지보수”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용역업체를 선정하오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입찰사항   가. 사 업 명 : 2015년 광고정보센터 홈페이지 유지보수 사업 나. 사업기간 : 2015. 01. 01 ~ 2015. 12. 31 * 입찰공고 : 2014. 12. 2(화) ~ 2014. 12. 10(수) * 제안서
[입찰공고] 2015년도 광고정보센터 네트워크 장비 유지보수 업체 선정
2014.11.24 07:37 | 광고정보센터
[2015년도 광고정보센터 네트워크 장비 유지보수 업체 선정 입찰 공고]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는 “2015년 광고정보센터 네트워크 장비 유지보수”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용역업체를 선정하오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입찰사항   가. 사 업 명 : 2015년 광고정보센터 네트워크 장비 유지보수 나. 사업기간 : 2015. 01. 01 ~ 2015. 12. 31 * 입찰공고 : 2
[부고] 단국대학교 박현수 교수 부친상
2014.11.20 06:22 |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학회 차기회장]  단국대 박현수 교수 부친상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1. 빈소: 20일(목)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2호실              21일(금)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17호실 2. 발인: 11월 22일(토) 아침 7시 3. 연락처 : 3410-3151~3
‘2014 한국광고대회’ 올 한해 광고계를 결산하며 성대하게 마무리 돼
2014.11.14 06:02 | 광고정보센터
‘2014 한국광고대회’ 올 한해 광고계를 결산하며 성대하게 마무리 돼.... -조병량 한양대 명예교수 등 광고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광고인 14명에 정부포상   -올해 최고의 광고모델상에 배우 ‘류승룡’ 선정 □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올 한해 광고계를 총결산하는 자리인 제 28회 ‘2014 한국광고대회’가 11월 11일(화) 롯데호텔서
[부고]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임인규회장 모친상
2014.11.04 01:23 | 광고정보센터
(사)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임인규회장께서 11월 4일 모친상을 당하셨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분들에게 심심한 조의를 표합니다. 1. 발 인: 2014년 11월 6일(목) 오전 7시30분 성남영생원-경북 울진 2. 빈 소: 일원동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12호실 3. 연락처: 장례식장 12호실 상가 02-3410-6912 4. 문의: 광고방 02-542-9048.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SOL로 탈출! 뉴진스, Pay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에 마침내 도착!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광고계 러브콜 쇄도, 스튜디오 것(GUT) 이현행 감독
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