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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콤x플레이디, 마케팅 역량 결합 통한 디지털 프로젝트 그룹 ‘몽몽(MONT MONT)’ 설립
2023.02.10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두산그룹 종합 광고 대행사 오리콤과 KT그룹 디지털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가 마케팅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새로운 프로젝트 그룹 ‘몽몽(MONT MONT)’을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BRAND REPORT]흡입력 있는 콘텐츠에 브랜드 이미지를 녹이다. - 활명수X쇼미더머니6 ’리본(Reborn)'
2017.11.03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콘텐츠의 디지털 미디어화가 가속화 되고있다. 기업은 보다 더 매력적인 콘텐츠에 자신의 이미지를 입히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탄생한 것이 브랜드가 주체적으로 고유의 성격을 반영하여 직접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는 '브랜디드 콘텐츠(Branded Contents)' 이다. 지난 8월 말 CATV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해 ‘쇼미더머니6’ 와 콜라보레이션한 ‘활명수 리본(Rebo
[BRAND & COMMUNICATION] 고객에서 팬으로
2016.04.12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고객에서 팬으로 넥센타이어, 맨체스터시티 FC에 가다 유민욱 대리, IMC Core Y/IMC PLANNING HQ, minuk1.you@oricom.com 스포츠에 대한 앞선 생각 30년 전 아버지를 따라 간 야구장에서 한 야구팀의 팬이 된 꼬마는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같은 팀을 응원하고 있다. 그의 부인도, 자녀도 어느 새 같은 팀의 팬이 된다. 그리고 그들은 해당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를 믿고 구매하며 생활한다. 기업에게 자신의
[BRAND & COMMUNICATION] 이제 립글로스 말고 라잇업
2016.04.12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이제 립글로스 말고 라잇업 한국암웨이 아티스트리 라잇업 립글로스 김서영 대리, IMC Block B/IMC PLANNING HQ, seoyoung.kim@oricom.com 유로모니터 매출 기준으로 스킨케어 부문에서 글로벌 TOP5를 기록하고 있는 암웨이의 뷰티 브랜드 아티스트리. 하지만 수많은 뷰티 브랜드들의 전쟁터인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한 브랜드였다. 아티스트리는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알리기 위하여 2010년 처음으로 국내에서 TV
[BRAND REPORT] 소비심리 파고드는 마케팅 전술의 향연
2016.03.17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조성미 기자, 더피알, dazzling@the-pr.co.kr 소비심리 파고드는 마케팅 전술의 향연 2015년 소비자 트렌드와 향후 전망 2015년 한 해 대한민국의 소비심리는 얼어붙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한국은행이 발표하는 소비자심리지수를 살펴보면 2015년 1월, 102를 시작으로 소폭의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다가 메르스가 영향을 미친 지난 6월에는 99까지 떨어졌다. 이후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 11월에는 14개월만에 최
[IMC IDEA CASE STUDY] 광고의 중심으로 도약한 IMC Creative
2016.01.27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IMC IDEA CASE STUDY]   반찬의 반란! 주변에서 주식으로! 광고의 중심으로 도약한 IMC Creative!   우리에게 ‘반찬’은 하나 더 달라고 외치면 언제든 채워줄 수 있는, 남겨도 아깝지 않은, 말 그대로 ‘반찬’이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반찬이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다. 나영석 PD의 ‘삼시세끼’에서 ‘차줌마’ 차승원이 선보였던 콩
[Brand & Communication] ‘쓸데없는’ 고퀄리티는 어디에 ‘쓰는’ 물건인가?
2016.01.25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김원민 차장, IMC Platform T/IMC PLANNING 1 HQ, wonmin.kim@oricom.com  ‘쓸데없는’ 고퀄리티는 어디에 ‘쓰는’ 물건인가? 슈퍼셀의 신규 캠페인 ‘붐비치’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한다. 도대체 이유를 짐작하기가 어렵다고. 왜 그리 ‘퀄리티’에 집착하는지. 장편 애니메이션도 아닌 불과 수십 초의 영상을 위해 막대한
[Brand Report] 온에어(On air)에서 온라인(On line)으로, 모바일로
2016.01.22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최일도 선임연구위원, 광고학 박사, 한국언론진흥재단, muse21@empas.com     온에어(On air)에서 온라인(On line)으로, 모바일로 2015년 미디어 트렌드 및 향후 전망     이동형, 개인화, 멀티태스킹 성향 확산   디지털 원리를 기반으로 한 기술은 미디어를 급격히 진화시키고 있다. ‘0’과 ‘1’이라는 디지털 기초 단위의 단순함이 작은 레고블록처럼 변화무쌍하게 결
[Brand Report] 소비심리 파고드는 마케팅 전술의 향연
2016.01.20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조성미 기자, 더피알, dazzling@the-pr.co.kr    소비심리 파고드는 마케팅 전술의 향연 2015년 소비자 트렌드와 향후 전망   2015년 한 해 대한민국의 소비심리는 얼어붙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한국은행이 발표하는 소비자심리지수를 살펴보면 2015년 1월, 102를 시작으로 소폭의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다가 메르스가 영향을 미친 지난 6월에는 99까지 떨어졌다. 이후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 11월에는 1
[BRAND REPORT]모바일 게임 속 광고의 유형과 활용사례
2015.10.20 05:14 | 오리콤 브랜드 저널
기존의 온라인 게임이나 콘솔 게임은 유료 판매, 부분유료화, 월정액사용료 등을 통해서 수익을 낼 수 있었기에 수익을 내기 위해 광고를 이용할 필요가 별로 없었다. 하지만 모바일 게임은 쉬운 복제, 경쟁 심화 등의 이유로 유료판매보다는 무료 배포 중심으로 시장이 발전했고 이로 인해 게임 개발자들은 다양한 수익화 모델을 고민할 수 밖에 없게되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이 정도 대스타는 나이를 먹고 아저씨가 된 것만으로도 뉴스가 되는구나?’ 이런 마음도  짧게
AI는 거들 뿐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대체하려는 시도가 많은 대행사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AI가 광고인들의 일자리를 뺏을 거라는 인식도 많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전자 제품, 화장품 등의 광고 사진을 찍어왔고, 최근에는 AI를 접목한 광고 사진 영역에 뛰어들고 있는 스튜디오 준세이(JUNSEI)의 대표 박윤철 포토그래퍼를 인터뷰했다.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이노레드는 김태원 전 구글코리아 전무(Director)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 신임대표는 지난 18년간 구글에 재직하며, 유튜브를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시키는 등 구글코리아의 압도적인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기업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김 신임 대표는 이노레드에 합류하여, 사업 전략과 미디어 사업 총괄, 마케팅솔루션 분야 투자 확대, 글로벌 사업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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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그룹사 전략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앱 명이 ‘신한SOL페이’로 개편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한SOL페이에 기대감을 높인 런칭캠페인에 이어 신한SOL페이의 실체를 전달하고자 한 신한SOL페이 신규 광고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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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각적, 트렌디, 세련, 완성도, 영상미, 신선, 구도, 멋진 노래, 디테일, 강력한 비주얼의 완성... 한 광고에 쏟아진 반응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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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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