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레저 관련 기사
- 애드컬럼 2014.06.19
- 고동우 대구대학교 호텔관광학과 교수, 여가관광심리학 박사, dwko@daegu.ac.kr “놀지 않고 공부만 하는 아이는 바보가 된다”는 말이 있다. 호이징하는 “호모 루덴스(HomoLudens)”라는 용어로 인간을 정의하기도 했다. 놀이의 본질은 그 행위가...
- 컨슈머 인사이트 2011.05.26
- G2란 말이 이미 익숙한 시점이다. 수십년 동안 전 세계 최강 자리를 지켜 온 미국과 그 미국마저도 눈치를 보게 만드는 중국. 1978년 개혁개방 이후 세계의 생산 공장 역할을 통해 경제 성장의 기반을 닦아 온 중국은 지금은 생산 공장이 아니라 소비 시장으로서...
- 광고뒷이야기 2010.06.03
- 발생하는 해프닝까지를 흔히 뜻하기도 한다. 세(勢) 몰이가 한창 거세거나 월등할 때에도 바람이라는 표현을 쉽게들 쓰고 있다. 바람은 풀과 나무를 괴롭히는 어려움이기도 하거니와, 동양의학에서‘바람에 맞다’는 수식은 중풍에 다름 아니니, 바람 자체가...
- 애드컬럼 2008.12.12
- 왜 OOH광고를 논하는가? 지난 10여 년에 걸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동일 컨셉트의 메시지를 최적 조합으로 목표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이하 IMC)의 방향으로 자리잡아 왔으며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