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atic.ad.co.kr/images/best/2012/08/title_selection.gif)
![](http://static.ad.co.kr/images/best/2012/08/selection_pt08_2012.jpg)
![](http://static.ad.co.kr/images/best/2012/08/q01.gif)
지난 4월 잡코리아 광고에 이어, 알바몬 광고까지 월간 베스트 크레이이티브로 선정되어 기쁩니다. 무엇보다 이렇게 좋은 광고를 만들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신 잡코리아와 알바몬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http://static.ad.co.kr/images/best/2012/08/q02.gif)
일반적으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광고에서 할 수 있는 이야기들이 좋은 알바의 ‘시작’ 이었다면, 오히려 알바가 ‘끝’ 나는 시점에서 더 현실적이고 Insight있는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http://static.ad.co.kr/images/best/2012/08/q03.gif)
지난 잡코리아 광고를 진행할 때와 마찬가지로,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이 아닌 소비자와의 공감을 우선으로 하는 광고를 만들자는 명확한 목표가 이미 공유되어 있는 상황 이었기 때문에, 제작부터 온에어 과정까지 순탄하게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http://static.ad.co.kr/images/best/2012/08/q04.gif)
차별화를 위한 차별화 보다는 소비자가 진짜로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유지하고 이를 알바몬 만의 목소리가 될 수 있게끔 자산화 할 것 입니다.
![](http://static.ad.co.kr/images/best/2012/08/q05.gif)
알바몬은 업계 1위답게 알바생들의 처우를 개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었습니다. 필터링, 매칭 시스템 등 소비자들에게 정말 유용한 컨텐츠를 최대한 공감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전달하는 부분에 가장 중점을 두었습니다.
![](http://static.ad.co.kr/images/best/2012/08/q06.gif)
크리에이티브는 제작도 힘들지만 평가하는 부분도 만만치 않습니다. 매달 더 좋은 광고를 위해 힘써주셔서 오히려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http://static.ad.co.kr/images/best/2012/08/q07.gif)
“결과는 노력을 절대 배반하지 않는다”가 저희 팀의 철학 입니다. 아무리 사소한 부분이라도 근거가 될 수 있는 Fact라면 철저히 공부하고 파고듭니다.
![](http://static.ad.co.kr/images/best/2012/08/q08.gif)
기획팀: 김희철 국장, 김종현 부장, 최형일 부장, 유혁준 대리, 김재훈 사원, 박유미 사원
제작팀: 이경주 CD, 김태형 차장, 이현성 대리, 유초희 대리
![](http://static.ad.co.kr/images/best/2012/08/list_title.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