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르네상스
- 2019.11.06 12:00 | HS Ad
- 인생은 아이러니의 연속입니다. 가장 좋은 상태 혹은 가장 많은 사람이 누리고 인기가 많은 시기에 가장 반대의 것이 출현하죠. 산을 올라 정상에서 절정을 누리는 시기는, 반대로 보면 산을 내려가 땅을 바라봐야 하는 시작과 같습니다. 오르막길 내리막길의 좋고 나쁨이...
- [Global Creative] 당신의 아이, 나의 아이, 우리의 아이들
- 2017.08.22 12:00 | 광고계동향
- 막 식당에 들어서니 아이 울음소리가 크게 들립니다. 다들 그쪽을 유심히 바라보네요. '시끄럽다' 눈살을 찌푸리기보단 걱정이 가득한 눈길이었습니다. 몇몇 분들은 아이가 낯설어서 놀란 건 아닌가 하십니다. 참 많이 달라졌지요. 어느새 아이들은 우리의 아이들이...
-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 2024.06.20 12:00 | 광고계동향
-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日 꽃미남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 AI는 거들 뿐
- 2024.06.20 12:00 | 광고계동향
- 글 채용준 CD|NUTS 2022년 Open AI가 ChatGPT를 공개하면서 이를 광고에 활용하는 사례가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에 쓰일 스토리를 작성하고, 키비주얼을 만들고 카피도 작성시키는 등 조금씩 스며드는 중입니다. 특히 반복 소모적인 업무를 AI를 통해...
-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 2024.06.20 12:00 | 광고계동향
- 생성형 AI를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 현대엘리베이터는 1F가 아니라 IF에서 시작합니다
- 2024.06.20 12:00 | 광고계동향
- 아침 출근길, 뭐 타고 오시나요? 저는 집에서 나와 버스를 타고, 지하철로 갈아타서, 회사에 도착해 마지막으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사무실로 올라갑니다. 엘리베이터만 스무 대가 넘는 이 빌딩 속, 수많은 사람이 아침마다 각기 다른 층으로 올라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