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BRAND REPORT] 가치 소비로 같이 치유하자, 2012년 소비 트렌드 및 향후 전망
- 2014.06.20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곽준식 동서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no1marketer@naver.com 2012년 언론을 통해 가장 많이 언급된 말은 “경제 불황”, “L자형 장기침체”와 같은 우울한 단어였다. 불황의 그림자가 드리우면 소비자들은 좀 더 소비의사결정이 명료해진다....
-
- [Consumer Insight] 작은 것이 뜬다! 싱글소비트랜드와 미니믹스마케팅
- 2012.10.08 12:00 | 광고계동향
- 대가족이라는 우리나라의 전통 가족구조에서 햇가족이라는 형태로 변화한지 얼마 되지 않아, 1인 가구'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1인 가구가 점차 늘어가면서 그동안의 소비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예전에는 가족 위주의 대량 판매품이 인기였다면, 현재는 1인이 중요하게...
-
- 2024년, 소비자가 주도하는 슬기로운 불황 트렌드
- 2024.01.18 12:00 | CHEIL WORLDWIDE
- 전례 없는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상, 그리고 불안한 국제정세로 인해 세계 경제가 보릿고개를 넘고 있다. 국내 시장 역시 경제 전반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나타내는 소비자심리지수가 2023년 11월 말 기준으로 4개월 연속 하락하며 적신호가 켜졌다. 한 마디로 쉽지 않은...
-
- 쿠첸 ‘브레인’, 김연아가 광고하니 매출 3배 증가
- 2023.11.02 12:00 | CHEIL WORLDWIDE
- 밥솥 광고가 인기를 끌며 실제 제품 판매 증가에까지 도움을 주고 있다. 광고는 올해 출시된 쿠첸 신제품의 ’15가지 밥맛 알고리즘’, ‘보온 OFF 모드’ 등 스마트한 기능을 고려하여 ‘생각하는 밥솥’이라는 콘셉트로 제작하고 ‘브레인(brain: For best taste of all...
-
- 똑똑한 반려 밥솥, 한국인의 마음을 훔치다
- 2023.11.02 12:00 | CHEIL WORLDWIDE
- ‘한국인은 밥심이다’라는 말이 있다. 제아무리 다채로운 음식들이 유행해도 한국인이라면 밥을 먹어야, 밥맛이 좋아야 힘을 낸다는 뜻이겠다. 그런 한국인의 밥심을 채워주기 위한 아주 똑똑한 밥솥이 등장했다.
-
- 랭킹닭컴 광고 제작자가 추천하는 랭킹닭컴 제품, 간식편!
- 2021.09.03 12:00 | HS Ad
- 송준혁님, 매체 담당 박두현님께서 직접 랭킹닭컴의 도시락과 간식을 먹어보고 리뷰를 해주셨는데요. ▲랭킹닭컴 광고 담당자가 말하는 랭킹닭컴 제품 찐리뷰! 시간 관계상 영상에 담기지 못한 주옥 같은 리뷰! 간식 편을 글로나마 준비했습니다. (도시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