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홍수 시대, '큐레이션'에서 답을 찾다.
- 2017.09.20 12:00 | 메조미디어
- 과거에는 최대한 많은 종류의 상품이나 정보를 구비하는 것이 최고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선택지가 수없이 많아지고, 무분별하게 생산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사람들은 오히려 '결정 장애''에 빠지게 되었다. 어떤 것이 정말 내가 원하고 필요한 정보인지, 또는 나의 구매...
-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 2017.05.15 12:00 | CHEIL WORLDWIDE
-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 [Column]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는 광고회사의 진화론, 인위도태 (artificial selection)
- 2017.04.11 12:00 | 광고계동향
- 12세기에 있었던 일본 사무라이들 간의 계파 전쟁에서 처참하게 패배한 헤이케波 사무라이들이, 바다에 엄청나게 많이 빠져 죽었다고 한다. 그 이후, 그 주변 바다에 화난 사무라이 얼굴 모양의 등딱지를 가진 게들이 많아졌는데, 이 게들을 헤이케 사무라이들의...
- [Cheil Worldwide NEWS] 애드페스트 광고제서 대상 및 금, 은, 동 석권
- 2016.04.28 12:00 | CHEIL WORLDWIDE
- 애드페스트 광고제서 대상 및 금, 은, 동 석권 3월 19일 폐막한 2016 아시아·태평양 광고 페스티벌(ADFEST, 이하 애드페스트)에서 제일기획은 국내 업계 최초로 최고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는 등 12개 본상을 휩쓸었다. 제일기획은 올해 애드페스트에서 본사 및...
- [Media Insight]소셜 미디어에서 큐레이션 미디어로 진화
- 2015.04.15 12:00 | 광고계동향
- 글 ┃ 홍준선 이노션월드와이드 컨텐츠 전략본부 제휴마케팅팀 국장 큐레이터(Curator)의 원래 의미는 미술관과 박물관에 전시되는 작품을 기획, 즉 테마를 선정하여 작품을 선별하고 그 작품이 가진 가치와 의의를 설명해주는 사람을 의미한다. <큐레이션>의 저자...
- [Brave Cheilers] 스마트폰 첫 장에 입힌 브랜드의 마법
- 2013.10.29 12:00 | CHEIL WORLDWIDE
- 주머니에서 꺼내든 건 다름 아닌 스마트폰. 업무 시간, 부지런히 문서를 작성하다 문득 책상 위 스마트폰에 시선이 머문다. 습관적으로 홈 버튼을 ‘툭’ 눌러본다. ‘반짝’ 잠금 화면이떴다 꺼진다. 이처럼 사람들은 꼭 필요할 때만 스마트폰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