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요즘 브랜드 팬덤 만드는 법 feat. NFT
- 2023.09.25 12:00 | 대홍기획
- 새로운 문물에 호기심이 많다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그 이름, NFT.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파일의 원본성과 소유권을 입증하는 대체불가 토큰이다. 이 낯설고도 핫한 신기술을 활용해 브랜드 팬덤 솔루션을 구축하는 팀이 있다. 바로 대홍기획의...
-
- LG전자가 오락실을 만들었다고? 요즘 힙한 애들 다 모이는 금성오락실![금성오락실 시즌1 & 시즌2 고객경험공간 후기]
- 2022.05.20 12:00 | HS Ad
- 2021년 10월 성수동에 처음 모습을 드러내며 ‘이게 LG전자가 만든 거였어?’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금성오락실 시즌1. 그리고 그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2022년 4월에는 부산 광안리에 금성오락실 시즌2가 오픈했습니다. 가는 곳 마다 요즘 애들 불러 모으며,게임도...
-
- 미디어가 된 CEO
- 2021.07.27 12:00 | 대홍기획
- 트렌드에 대한 칼럼을 쓰고 강연, 방송 활동을 하고 있다. “택진이 형처럼 용진이 형이라고 불러 달라” 여기서 택진이 형은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대표, 용진이 형은 신세계그룹의 정용진 부회장이다. 올해 초까지 문전성시를 이루던 음성기반...
-
- [LIFE] "쇼핑할 땐 좀 내버려 둬" 언택트 마케팅
- 2018.01.05 12:00 | HS Ad
- 쇼핑할 때 혼자서 마음 편히 구경하고 싶은데 점원이 자꾸 말을 걸어 부담스러웠던 경험 한 번쯤 있으시죠? 이럴 때 이어폰을 귀에 꽂으며 ‘말 걸지 말라’는 뜻을 우회적으로 전달하기도 합니다. 최근 혼자 쇼핑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생긴...
-
- [마케팅 레시피] 경험을 파는 브랜닉 마케팅
- 2017.04.13 12:00 | CHEIL WORLDWIDE
- 브랜닉 마케팅(Brannic Marketing)은 브랜드(Brand)와 피크닉(Picnic)을 결합한 합성어로, 브랜드를 노골적으로 강요하지 않는 브랜드 경험이나 공간, 매장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소비자들에게 그 공간이 돈 쓰는 곳이 아니라 즐기는 곳으로 인식시키는 게 중요하다....
-
- [KAA Focus] 기업 미디어 플랫폼의 진화
- 2016.08.24 12:00 | KAA저널
- 홈페이지로 시작해 블로그, SNS 등으로 발전한 기업 미디어 플랫폼이 이제 직접 기사를 생산해 보도하는 뉴스룸이나 동영상 콘텐츠만 모아 공개하는 전용 온라인방송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른바 브랜드 저널리즘(Brand Journalism)이라 불리는 최근의 이런 추세는 콘텐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