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특집 Ⅲ 제일기획이 바라본 트리플 미디어 시대
- 2011.12.13 12:00 | CHEIL WORLDWIDE
- 최근 ‘꼬꼬면’이라는 브랜드가 단 한 줄의 광고도 없이 대박 상품이 되고 공장을 증설한 일이 있었다. 이러한 현상은 광고 마케팅을 하는 우리들에게 혼란과 두려움을 안겨주기까지 한다. 이렇듯 급속도로 변화하는 현대 미디어 환경에 대해 다양한 정의가 내려지고...
-
- ‘누군가의 세상이 타고 있다’ 편
- 2024.06.20 12:00 | 광고계동향
-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 하이브랩이 비즈니스 포지셔닝을 재정의하고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자 디지털 광고대행사 키스톤 마케팅컴퍼니를 인수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제품 및 서비스를 분석해 브랜드 컨설팅, 브랜드 전략, 크리에이티브 전략 및 제작,...
- 인재 밀도가 광고업의 미래다
- 2024.06.19 12:00 | 광고계동향
- 예외 없이 변화의 진폭이 점점 더 빨라지고 있다. 십여 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터널을 거친 광고산업은 전열을 가다듬을 시간도 없이, AI라는 더 거센 파도를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광고산업의 인재 이탈’은 가장 심각하고 중요한...
- 광고산업진흥법 주요 내용과 기대효과
- 2024.06.19 12:00 | 광고계동향
- 광고인들의 생존이 달렸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등 해외시장으로 유출되는 광고비는 점점 늘어나고, 지속된 경기 침체는 기업들의 소극적 마케팅 활동으로 이어져 광고회사들의 경영난을 가중시키고 있다.
-
- 알리와 테무, C커머스는 어떻게 싸게 팔 수 있을까?
- 2024.05.17 12:00 | CHEIL WORLDWIDE
- 알리익스프레스(이하 알리), 테무 등 C커머스 천하다. 저렴한 가격을 앞세운 이들의 성장세가 심상치 않다. 지난해 야심차게 한국 시장 내 배송 강화를 선포한 알리는 올해 3월 기준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800만 명을 훌쩍 뛰어넘었으며, 지난해 4월 한국에서 베타...
-
- 달라진 즐거움의 방식
- 2024.05.17 12:00 | 대홍기획
- 글 최지혜 /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서울대학교 소비자학 석·박사, <트렌드 코리아 2014~2024> 공저. 소비자 심리 이해와 소비 트렌드 분석에 관해 연구하고 강의한다. ‘호모 루덴스(Homo Ludens, 놀이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