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는 환상가입니다
- 2019.12.06 12:00 | HS Ad
- 현실과 환상은 반대말입니다. 하지만 현실에는 환상이 필요하고, 환상은 현실에서 출발해야 아름다워집니다. 12월이면 만나게 되는 산타클로스. 마케팅이 만들어낸 환상이라는 걸 알지만 많은 사람이 산타클로스를 반가워합니다. 현실에는 아무 조건 없이 착하다는...
- [TREND/CULTURE] 광고 속 그 음악 #07. KPOP이 아니야, 방탄소년단에 흠뻑 빠져봐
- 2018.07.16 12:00 | HS Ad
- 이제는 더이상의 부연 설명이 필요 없는 아티스트! KPOP 아이돌로 시작해 이제는 KPOP의 영역을 넘어서 오직 BTS의 장르로 전세계에 우뚝 선 글로벌형 아이돌 방탄소년단. '원 히트 원더'가 아닌 그들만의 음악과 퍼포먼스로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방탄소년단의 음악 세계,...
- [BRAND REPORT] 참여와 창조의 미학,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 2016.07.05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bryan.lee@stradaww.com 참여와 창조의 미학,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필자가 생각하는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Branded Entertainment)의 개념을 설명하기 이전에 미국에서 매년 열리는 버닝맨 페스티벌에 대해 먼저 소개하고자 한다. 21세기형 카니발이라...
- 닛케이 광고 연구소,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종합 강좌 이론과 사례연구' 보고서 발간 外
- 2015.02.16 12:00 | 선전회의
- 닛케이 광고 연구소,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종합 강좌 이론과 사례연구> 보고서 발간 닛케이 광고 연구소가 ‘2015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종합 강좌 이론과 사례연구’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2014년 7월에 개최한 제47회 ‘광고 종합...
- 40살이 40살로 보이는 굴욕
- 2024.06.20 12:00 | 광고계동향
- 기무라 타쿠야 안타까운 근황? 헤드라인이 던진 미끼를 덜컥 물고 포털 사이트의 기사를 읽어 내려갔다. 결론은 일본 대표 꽃미남이었던 배우 겸 가수 기무라 타쿠야(木村 拓哉)가 50대가 되어 아저씨 모습이 됐다는 이야기다. 하아-. 나도 모르게 짧은 한숨이 나왔다....
- 또 하나의 카메라가 될 AI, 사진 관점에서 정의하다
- 2024.06.20 12:00 | 광고계동향
- 통한 영상, 이미지 생성은 이제 새로운 기술이 아니다.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DALLE) 등 이미 사람들은 많은 생성형 AI 툴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 있다. 이런 생성형 AI의 등장이 광고 사진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오랫동안 광고 사진업에 종사하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