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다린다는 것에 대하여
- 2024.06.20 12:00 | 광고계동향
- 글 ·그림 임태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제일기획 광고를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기다려 주는 일’이 아닐까 합니다. 아니 그게 무슨 소리냐 광고는 크리에이티브한 일이다. 빡센 일이라고 주장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당당하게 기다리는...
- 주류가 된 서브컬처, 대중의 마음을 훔치다
- 2023.12.01 12:00 | CHEIL WORLDWIDE
- 올해 5월 더현대 서울에서 어느 아이돌의 팝업스토어가 열렸다. 누적 참가자만 1만 5000명, 올해 가장 흥한 팝업스토어 중 하나인 이 행사의 주인공은 인간이 아니다. 웹소설 ‘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에 등장하는 가상 아이돌, 소위 ‘활자돌(활자+아이돌)’이다....
-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 광고윤리는?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의 광고윤리의 필요성’ 특별 토론회 개최
- 2023.10.20 12:00 | 광고계동향
- 또 규모 면에서도 성장을 가져왔다. 미디어는 복잡, 다양해졌고, 광고산업에 포함되지 못한 광고의 새로운 유형들도 등장했다. 광고가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는 접점이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아졌다. 기술은 이러한 접점들을 사람이 일일이 파악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 스타트업, 소상공인들을 위한 무료 광고 플랫폼 ‘비미디어’ 개발
- 2023.10.17 12:00 | 광고계동향
- 수 있게 됐다. SNS 사용자의 피드를 광고 미디어로 활용하면서, 브랜드와 상품을 알릴 수 있는 플랫폼 ‘비미디어’가 등장한 것. 그동안 비싼 매체비가 없어 홍보를 포기해야 했던, 스타트업이나 소상공인들에겐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웹 개발, 디자인, 광고, 미디어,...
- 빌런들, 세상을 씹어먹는 크리에이티브로 승부, 이석영 스튜디오 빅배스 대표
- 2023.10.17 12:00 | 광고계동향
- ‘빌런들이 모여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슬로건을 내건 광고대행사 ‘스튜디오 빅배스(이하 빅배스)’를 찾았다. 3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기존 광고대행사의 업무 방식이나 프로세스 대신, 그들만의 색다른 혹은 무모할 정도로 과감한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이고 있어...
- 2023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 경성대 외 ‘사이클 동호회’팀 대상
- 2023.10.17 12:00 | 광고계동향
-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대학생 광고대회(이하 KOSAC)’의 최종 결선심사인 전국대회가 9월 7일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