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라진 즐거움의 방식
- 2024.05.17 12:00 | 대홍기획
- 글 최지혜 /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서울대학교 소비자학 석·박사, <트렌드 코리아 2014~2024> 공저. 소비자 심리 이해와 소비 트렌드 분석에 관해 연구하고 강의한다. ‘호모 루덴스(Homo Ludens, 놀이하는...
- 어디까지 보여줄 수 있나요?
- 2023.11.14 12:00 | HS Ad
- 웨스 앤더슨은 이제 하나의 장르가 되었습니다. 영화의 색채만 봐도, 화면 구성만 봐도 그의 작품임을 쉽게 알 수 있죠. 9월 말, 월말 OTT에 공개된 그의 작품은 또 다른 ‘새로운 세계’를 보여줍니다. 우리에겐 ‘찰리와 초콜릿 공장,’ ‘마틸다’ 등으로 친숙한 영국의...
- 호모사피엔스를 위한 브랜드북
- 2023.06.28 12:00 | 대홍기획
- 좋아하는 영화는 꼭꼭 씹어 아껴 먹듯 본다. 그렇게 인생 영화로 자리 잡은 것들은 해를 넘기더라도 어느 때가 되면 재시청하게 된다. 거듭해서 본 최애 작품의 명대사쯤은 거뜬히 읊조릴 만큼.
- [Case Study] 패러디를 또 패러디한다고?
- 2022.10.19 12:00 | 광고계동향
- 패러디를 또 패러디한다고? 알바몬 ‘세상 모든 알바를 리스펙트’ 글 한정훈 대표 | 볼드 알바몬을 RESPECT 알바 최저 시급 정착 캠페인에서부터, 알바 최저 인식 개선 캠페 인까지! 알바몬은 항상 시의성 있는 메시지로 업계에 새로운...
- 브랜드와 소비자가 연대하는 방법
- 2021.12.09 12:00 | 제일매거진
- 올해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면서 구성원들이 함께 힘을 합칠 때 여러 사회적 문제들을 더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믿음이 커지고 있다.
- 광고인이 읽어주는 클래식 음악: 제 소리가 너무 크지 않나요?
- 2021.01.29 12:00 | HS Ad
- 13년 전, 제가 일본의 광고 회사 덴츠(Dentsu, 電通)로 신입 사원 연수를 떠났을 때의 이야기입니다. 당시 덴츠는 광고 산업의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 명실상부 글로벌 최대 광고 기업이었습니다. 갓 업계에 입문한 새내기 광고인이었던 저에게 덴츠는 저만치 앞서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