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rend]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 2022.03.16 12:00 | 광고계동향
-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글 류현준 팀장 |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사이트전략2팀 본격화된 4차 산업 혁명으로의 전환, 이를 가속화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불확실성과 변화가 일상 인 시대가 되었다. 비즈니스, 소비자의 역할, 행동...
- [마케팅레시피]한국형 브랜드 저널리즘의 안착을 위한 제언
- 2017.09.21 12:00 | CHEIL WORLDWIDE
- 해외에서는 몇 년 전부터 정착되기 시작했지만 국내에서는 이제 시작 단계인 브랜드 저널리즘. 최근에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전달하는 방법론적 측면이 더 강조되는 방향으로 전개되고 있다. 대표적 성공 사례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서기 위한 브랜드 저널리즘의...
- [Special Issue] 인쇄 부문 - 2015년 국내 신문업계의 화두는 단연 ‘혁신’
- 2015.12.11 12:00 | 광고계동향
- 글 ┃ 정기조 중앙일보 R&D팀 팀장 2015년의 가장 큰 이슈는, 저마다 처한 위치에서 달리 인식하겠으나 단연 ‘광복 70주년’의 해라는 것이 중론일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거족적이며 역사적인 전 국민의 어젠다가 신문을 포함한 전체 미디어...
- 게임포비아
- 2013.06.14 12:00 | 커뮤니케이션북스(주)
- 보수 권력은 일상의 위험을 파는 공포와 협박의 정치에 기반을 둔다. 기존 미디어는 새로운 미디어에 대한 수용자의 접근과 수용을 가로막기 위해 자기 검열과 통제의 기제로 두려움을 활용한다. 날로 확대 재생산되는 게임포비아 담론을 헤게모니 투쟁의 관점에서 살펴봐야...
- [Special2] 제일기획 솔루션, 시장과 소비자를 움직이다
- 2013.06.03 12:00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은 클라이언트의 과제에 대한 확실한 문제해결 능력, 새롭고 놀라운 크리에이티브, 글로벌 톱 수준의 경쟁력을 통해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공할 것입니다. 즉각적으로 시장과 소비자를 움직여 매출에 영향을 주는 실전 솔루션 컴퍼니, 이것이 제일기획의...
- 시간을 훔친, 홈플러스
- 2009.07.08 12:00 | Cheil Worldwide, 2009년 06월, 401호
- 유로화가 생겨났습니다. 서해에서는 남북간에 총격전이 벌어졌습니다. 미국의 마이클 존슨이 400m 남자 육상 세계 신기록 43초 18을 세웠습니다. 결승점에 도착하기도 전에 우아한 우승 세레모니를 즐겼던 ‘쇼를 아는 남자 우샤인 볼트’도 아직 깨지 못한 기롭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