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D 프린터와 초개인화 마케팅
- 2023.09.04 12:00 | 대홍기획
- 2019년 가을, 좋은 기회에 <트렌드코리아> 오프라인 강연에 참석했다. 생소한 키워드가 여럿이었는데, 그중에 ‘초개인화’라는 단어가 눈에 들어왔다. 이전까지는 브랜드가 주도하는 대량 소비시대였다면 이제 초개인화라는 뉴노멀을 맞이하게 됐다는 것이다.
-
- 잊지 못할 경험이 되다
- 2023.08.16 12:00 | HS Ad
- 유튜브를 켜면 혹은 OTT에 접속하면, 수많은 영상이 올라옵니다. 그중 우리는 어떤 영상을 볼지 선택하고, 보면서도 계속 볼지 아니면 건너뛸지 고민합니다. 내 시간을 기꺼이 할애하려면, 뭔가 통하는 게 있어야 합니다.
-
- 광고인이 읽어주는 클래식 음악: 두 가지 부끄러움 앞에서
- 2020.11.30 12:00 | HS Ad
- 지난 2016년 1월 6일자 뉴욕 타임즈에는 위와 같은 타이틀의 부고(訃告) 기사가 실렸습니다. 그런데 고인이 된 이 사람(Gilbert E. Kaplan)의 정체가 조금 혼란스럽습니다. 이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여러 직함을 겸하고 있다지만 간행물의 발행인(publisher)과...
-
- 광고인이 읽어주는 클래식 음악: 두 가지 부끄러움 앞에서
- 2020.11.30 12:00 | HS Ad
- 지난 2016년 1월 6일자 뉴욕 타임즈에는 위와 같은 타이틀의 부고(訃告) 기사가 실렸습니다. 그런데 고인이 된 이 사람(Gilbert E. Kaplan)의 정체가 조금 혼란스럽습니다. 이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여러 직함을 겸하고 있다지만 간행물의 발행인(publisher)과...
-
- 광고인이 읽어주는 클래식 음악: 나의 아바도, 나의 마에스트로
- 2020.07.16 12:00 | HS Ad
- 2014년 4월 6일, 스위스 중부의 아름다운 호반 도시 루체른(Lucern)의 한 공연장에 조금 이색적인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다소 무거운 표정으로 하나둘씩 무대 위로 입장하는 루체른 페스티벌 오케스트라(LFO) 단원들. 이윽고 프란츠 슈베르트의 미완성 교향곡 제1악장...
-
- 간지나고 똑똑하게 소비하는 ‘Z세대’ 위한 LG유플러스의 디지털 캠페인 ‘Z맘대로’ 화제
- 2020.06.08 12:00 | 오리콤 브랜드 저널
- 온다’라는 책으로도 존재감이 확고한 Z세대들은 여러 데이터를 통해 가격과 성능을 똑똑하게 비교하여 구매하는 스마트 컨슈머로 소비 지형도를 바꾸기도 하며, 손에 스마트폰을 쥐고 태어나다시피 하여 ‘테슬라 모터스’의 CEO인 ‘엘론 머스크’로부터 ‘이미 어느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