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onsumer Insight] 2017 소비재 시장 성장 전략 : 진화하는 소비자 니즈를 선점하라
- 2017.05.31 12:00 | 광고계동향
- 지난 몇 년간 거시 경제 지표는 회복되지 못했고, 소비자들의 체감 경기 역시 매우 부정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해부터 지속되고 있는 정치적 불확실성은 국내 경기에 대한 불안감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대외 수출에 크게 의존하고 있는 우리나라...
-
- [Special Theme] IBM Watson과 함께 하는 롯데의 4차 산업혁명 대응
- 2017.05.08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작년 초 다보스포럼과 알파고 등으로 화두가 된 인공지능과 4차 산업혁명 발 쓰나미는 2017년에도 여전히 기업들의 핵심 어젠다가 되고 있다. 특히, 기업들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 등의 신기술을 활용하여 기존 사업역량을 강화하거나 새로운 사업모델을...
-
- [Big Data Report] '1인 가구'의 숨은 니즈를 엿보다
- 2016.12.23 12:00 | CHEIL WORLDWIDE
- 가 일어나고 있으며, 식품 업체들은 발 빠르게 1인 가구를 겨냥한 상품을 출시하며 경쟁에 나서고 있다. 과연 그런 상품들의 효용성은 얼마나 될까? 제일기획 패널 중 1인 가구 217명의 최근 4개월간 검색 행동 데이터를 통해 그들의 숨은 니즈를 조명해봤다.
-
- [Consumer Insight] 제품, 채널 간 경쟁에서 벗어나 소비자 니즈에 대한 경쟁으로 : 식품 시장 성장 동력 연구
- 2016.12.12 12:00 | 광고계동향
- 글 이두영 닐슨코리아 CPG 사업부 이사 얼마 전 신세계 ‘스타필드 하남’이 많은 업계 관련자 및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영업을 개시했다. 스타필드 하남은 그 규모뿐 아니라 새로운 유통 형태에 대한 관심, 그리고 현재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 어떻게...
-
- [Big Data Report] 맛집과 먹방에 대한 단상
- 2016.10.13 12:00 | CHEIL WORLDWIDE
- 백 세 시대인 오늘날, 적게 잡아 60년간의 끼니만 계산해 봐도 인간은 일생 동안 6만 5700끼를 먹는다. 이렇게 수많은 식사 중 몇 끼 대충 먹는다고 큰일이 생기는 것도 아닌데, 사람들은 ‘먹는 것’에 열광한다. 평생 먹는 밥 한 끼에 공들이는 현대인에게...
-
- [세미나중계] 케이블TV 20년, 소비자 니즈 파악 콘텐츠 경쟁력 갖춰야
- 2016.05.19 12:00 | KAA저널
- 방송광고시장이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1월 17일 프레스센터에서는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와 한국광고주협회 주최로 ‘방송환경 변화 대응 및 최적의 광고효과를 찾기 위한’ 세미나가 개최됐다. 박현수 단국대 교수(광고학회장)의 사회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