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 2024.04.25 12:00 | 광고계동향
-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
- ChatGPT로 마케팅을
- 2023.03.29 12:00 | 대홍기획
- 인공지능 열풍이 전 세계를 휩쓸고 있다. 초거대 언어모델로 만들어진 ChatGPT(이하 챗GPT)는 이러한 열풍의 시작점이다. 챗GPT를 포함한 생성형 인공지능(AI)은 모든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기 시작했다. 인공지능이 의사, 변호사 시험을 통과하고 며칠씩 걸리는 일을 몇...
-
- 광고학계 교수 스페셜 칼럼 #3: 코로나 이후의 광고 크리에이티브
- 2020.07.09 12:00 | HS Ad
- ‘크리에이티브(creative)’는 광고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광고 크리에이티브는 시대별로 변화해 왔지만, 2020년 코로나19 사태를 맞이하며 이전과는 180도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HS애드 블로그의 광고학계 교수 스페셜 칼럼은...
- 3D 가상세계의 아바타 마케팅 i- AVATAR
- 2009.04.07 12:00 | 광고계동향,2009년 04월,217호
- 인터넷의 미래는 어디로 향하고 있는가? 1974년 네트워크와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인터넷(Internet)의 개념이 제안된 이후 35년의 긴 시간 동안에 인터넷은 전통적인 매스 미디어(Mass Media), 더 나아가서는 미디어라는 큰 틀을 다시 쓰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90년대...
-
-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 2024.07.17 12:00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
- 두 번째 칸, 두 칸 더 넓어진 광고 평수
- 2024.07.15 12:00 | 대홍기획
- p;Lions 2024 참관기 글 CR7팀 김현 CⓔM 작년에 이어 올해도 따뜻하고 여유로운 도시 칸에 다녀왔습니다. 작년 영 라이언즈 미디어 부문 골드 수상 혜택으로 참관권이 주어져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컴피티션에 올인하느라 바빴던 작년과는 달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