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달라진 즐거움의 방식
- 2024.05.17 12:00 | 대홍기획
- 석·박사, <트렌드 코리아 2014~2024> 공저. 소비자 심리 이해와 소비 트렌드 분석에 관해 연구하고 강의한다. ‘호모 루덴스(Homo Ludens, 놀이하는 인간)’라는 말이 의미하듯 인간은 재미를 좇는 존재다. 놀고자 하는 욕망이 어제오늘의 일은...
-
-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되고 싶어! 2편> 최애 코스어와 함께하는 코스프레 실전 매뉴얼
- 2024.04.24 12:00 | HS Ad
- 드린 것처럼, 캐릭터와 같은 공간이 있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구요? 그럼 이제 캐릭터 그 자체가 되어볼 시간입니다. ‘코스프레’란 의상을 뜻하는 코스튬(costume)과 놀이를 뜻하는 플레이(play)의 합성어입니다. 코스프레는 캐릭터 의상을 사 입는 단순한...
-
- 소비하지 않는 걸 과시하다, 과시적 비소비
- 2023.06.30 12:00 | CHEIL WORLDWIDE
- 과시적 소비, 즉 소비를 통한 과시는 우리에게 익숙하다. 고가의 레스토랑에서 식사하는 파인 다이닝, 럭셔리 제품을 구매해 자랑하는 플렉스 등 남들보다 돋보이고 싶은 마음에서 비싼 물건과 서비스를 구매했던 것이 불과 얼마 전까지다. 과시적 소비의 또 다른 표현이...
-
- 메타버스를 움직이는 힘, 데이터에 주목하라!
- 2022.06.17 12:00 | CHEIL WORLDWIDE
- 코로나 19 사태 이후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NFT와 같은 가상 경제 활동이나 버추얼휴먼 등의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요소 중 일부 기술만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메타버스 트렌드를 제대로 짚어내 메타버스 비즈니스를 지속하기 위해선 메타버스의 핵심 구성...
-
- 메타버스를 여행하는 어른들을 위한 안내서 3. 판타지 맵 여행하기
- 2022.05.17 12:00 | CHEIL WORLDWIDE
- “대체 거기서 뭘 하며 노는 거야?” 제일매거진 메타버스 체험기를 통해 우리는 아바타 만들기, 인테리어 꾸미기 등을 함께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체험기를 읽은 주변 어른 세대 동료들은 여전히 궁금증이 많더군요. 주로 메타버스에서 뭘 하고 노느냐는...
-
- 디에디트 에디터가 공개하는 찐팬 마케팅 불변의 법칙!
- 2021.10.27 12:00 | CHEIL WORLDWIDE
- 김석준_디에디트 에디터 “에디터님, 기사 재밌게 읽고 있어요” 미팅에서 주로 듣던 이 인사는 일 년 만에 이렇게 바뀌었다. “까탈로그 재밌게 보고 있어요”, “저도 까탈로그 구독자예요” 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