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일본의 광고비
신문광고저널 | 한국신문협회 | 1 pages| 2009.08.03|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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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총 광고비 6조 7천억엔 규모, 전년 대비 -4.7% 성장

일본의 광고회사 덴츠가 지난 2월 23일 발표한 '2008년 일본의 광고비'에 따르면 2008년 한 해의 총 광고비는 6조 6.926억 엔(전년 대비 95.3%)으로 5년 만에 감소를 보였다. 이는 지난해 하반기 이후 미국 금융위기에서 발단된 세계적인 불황, 급격한 엔고에 따른 경기후퇴가 크게 영향을 미쳤기 때ㅑ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4대 매체 광고비는 전년대비 92.4%로 4년 연속 감소했으며, 총 광고비 중 구성비는 49.3%였다. 한편 BS디지털방송 등의 증가와 '위성미디어 관련 광고비'가 신장세를 이어갔고, 인터넷 광고비는 검색 연동형광고, 모바일 광고를 중심으로 성장을 지속했다. 2008년 일본의 광고비 주요현황은 다음과 같다.
목차
신문광고비

TV및 라디오 광고비

인터넷 및 위성미디어 관련 광고비
2008 일본 광고비현황 총광고비 4대매체광고비 신문광고비 방송광고비 인터넷광고비 뉴미디어광고비 해외광고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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