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메조미디어]?미디어&마켓 이슈?2025년 1월 호
- [2023년 11월] 2024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2021년 9월] 명품 브랜드 캠페인 성공 사례
- [Market Trend] 타깃 보고서_30-40대 직장인 남성
- [리서치애드]2024년 11월 인터넷 노출형 광고 결산 보고
- MZ세대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2023년 11월] 금융 업종 캠페인 성공 사례
2024년 소비 트렌드 리포트 02. 초단축 소비
메조미디어 |
메조미디어 |
16 pages|
2024.07.31|
파일형태 :
자료요약
볼거리, 놀거리, 먹을거리가 다양해지고 여기에 경험 소비 트렌드까지 더해지면서 시간의 가치는 더욱 높아졌습니다. 하고 싶은 것, 해야 할 것은 많아졌지만 시간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자 소비자들은 내가 시간을 통제할 수 있거나, 들인 시간에 비해 편익이 큰 서비스와 콘텐츠에 주목하고 소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최소한의 시간으로 최대한의 정보, 즐거움, 성취감을 획득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온라인 쇼핑을 할 때 AI를 활용해 빠르게 정보를 얻거나,
시간 제약이 적은 방치형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보고 싶은 콘텐츠를 요약/배속으로 시청하는 것이 그 사례입니다.
이번 리포트에서는 이러한 초단축 소비 트렌드가 어떤 형태로 나타나는지, 그리고 기업들은 어떻게 이를 마케팅에 활용하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