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책임 활동이 기업 평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광고홍보학보 | 한국광고홍보학회 | 29 pages| 2010.05.25| 파일형태 :
조회 2589 다운로드 14
자료요약
본 논문은 한국과 중국의 공중 인식을 중심으로 CSR 활동이 기업평판에 미치는 영향을 비교 분석해 보았다.

구체적으로 양국에서 CSR 활동이 기업평판에 미치는 영향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CSR 활동을 집행하는 기업의 국적(자국/다국적)이 CSR 활동이 기업의 평판에 미치는 영향을 조절하는지 살펴보았다.

이를 위해 한국과 중국에서 각각 1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한국과 중국 모든 국가에서 적극적으로 CSR 활동을 하는 기업일수록 긍정적인 기업 평판을 구축할 수 있음이 밝혀졌다.

그러나, CSR 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의 국적이 CSR 활동이 기업평판에 미치는 영향을 조절하지는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1. 서론

2. 문헌연구
 1) CSR 활동
 2) 기업평판
 3) CSR 활동과 기업평판의 관계
 4) 한국과 중국 기업의 CSR 활동 현황
 5) 다국적기업의 CSR 활동 현황

3. 연구문제 및 연구모델

4. 연구방법
 1) 분석대상의 선정
 2) 조사 설계 및 자료수집 방법
 3) 분석방법

5. 연구결과
 1) 응답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2) 척도의 신뢰도과 타당도
 3) 연구문제 검증 결과 및 토의

6. 결론

참고문헌
CSR 활동 기업평판 다국적기업 국적의 조절 효과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한국광고홍보학회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