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대방출] 광고용어 B_1 2009.09.03 09:41
eoqkr 조회 968 / 덧글 0


Background Music : 배경음악
텔레비젼이나 라이도 광고에서 분위기 조성을 위해 특정 장면 혹은 대사의 배경에 깔리는 음악.
방송용어에서는 대사나 코멘트의 배경에 흐르는 음악을 말한다. 분위기 조성, 감정의 강조, 화면 보강 등 용도가 다양하다. 특히 CM 필름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줄여서 BG 또는 BGM이라 한다.
방송에서 대사 또는 해설 사이나 뒤에 흐르는 음악.

Bait Advertising : 미끼 광고
소비자들로 하여금 광고되지 않는 상품을 구매하도록 유혹하기 위하여 몇몇 상품을 특별하게 싸게 판매하겠다는 것을 알리는 광고.

Banner Head : 대형 표제
광고 지면의 좌에서 우로 가득 펼쳐진 대형 표제로 스트리머(Streamer)라고도 함.

Banner : 대형현수몰
천이나 종이, 플라스틱 등에 광고메시지를 인쇄하거나 그려서 높이 매달아 놓은 광고.

Barriers to Entry : 진입장벽
신생기업의 시장진입을 방해하여 새로운 경쟁자의 위협을 감소시키는 경제적, 법적, 심리적 요인.

Behaviorism : 행동주의
의식의 영역에서 인간행동에 원인이 되는 것들을 계량적으로 분석하여 설명하는 심리학 이론.

Benchmark: 기준점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그 캠페인 시작 전의 상태를 측정해 놓은 것.

Benefit : 편익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에 의하여 소비자가 얻는 가치 또는 만족.

Benefit Segmentation : 편익세분화
제품으로부터 소비자가 얻으려고 하는 편익을 기준으로 전체시장을 몇개의 하위시장으로 나누는 것.

Billboard : 간판광고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하여 옥외에 설치하는 간판 또는 표시판.

Billing : 광고취급액
광고주가 광고대행사에게 광고매체비용, 제작비용 등으로 지불한 금액.

Bimodal Distribution : 쌍봉 분포
(통계학에서) 정규분포 곡선의 분포에서와 같이 최고의 빈도를 보이는 점이 하나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두 개가 나타나는 분포.

Blind Product Test
: 무식별 상품조사
응답자에게 상표명이나 특정제품을 나타내는 단서를 제공하지 않고 제품을 평가하게 하는 조사방법.

Block : 블럭
방송시간 중 특정의 연속적인 시간대를 지칭하는 말. 예를 들어 특정한 날의 오후 1시부터 4시까지의 시간, 혹은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매일 오후 10시부터 정오까지의 시간대 등이 있음.

Body Copy : 본문
광고메시지의 문장적 표현 중 본문.

Boutique : 부띠끄
종합광고 대행사와 달리 제작 서비스만 전문으로 제공하는 광고 제작업체.

Brainstorming : 자유발상법
특정 문제의 해결을 위하여 소수의 사람들이 회의형식을 취하여 자유로운 발언을 거듭함에 따라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방법.




>>>이어서 계~~~~~~속>>>
광고용어 ·  방송용어 ·  용어정리 · 
일간 베스트 동영상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