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용어정리 S_1 2009.09.14 11:13
eoqkr 조회 872 / 덧글 0


Sales Promotion : 판매촉진
판매촉진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하여 가치를 제공하는 단기적 유인기법. 예를들어 쿠폰, 가격할인, 경품 및 견본 등을 포함.

Saturation : 시장포화
마케팅활동을 증가하여도 더이상 수용가 증대되지 않는 시장의 상태.

Scanner : 스캐너
사물에 광선을 발산하고 다시 사물로부터 반사된 광선을 받아 그 사물에 대한 정보를 식별하는 정보입력장치.

Schedule : 광고집행계획
광고집행을 시간의 순서대로 기술한 시간표.

Seasonality Index : 계절지수
한제품군이나 브랜드의 계절적인 요인에 의한 판매변동을 표현하는 지수.

Selective Exposure : 선택적 노출
여러 정보 중에서 개인이 의식적 또는 무의식적으로 어떤 정보만을 선택적으로 접하는 것.

Set In Use(Households Using Television) : 시청 가구수
특정 시간대에 TV나 라디오 등의 방송 수신 장치를 켜놓고 있는 가구의 백분율.

Share of Mind : 마음 점유율
경쟁 기업 또는 경쟁 상표 전체 중에서 어떤 기업 또는 상표가 차지하는 지명 또는 선호도의 비율.

Share of Voice : 광고 점유율
일정 기간동안 특정 제품군이나 기업, 또는 상표의 광고활동이 경쟁 관계에 있는 제품군, 기업, 또는 상표들의 광고활동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

Signs : 간판, 표지
사명, 점포명, 취급상표명, 영업종목 등의 내용이나 위치 등을 시각화한 표지판.

Situation Analysis : 상황분석
계획이나 전략수립에 영향을 미칠 환경요소들에 관한 분석.

Situation : 상황
어떤 계획(혹은 전략)에 영향을 미치는 제환경 요인.

Sleeper Effect : 수면효과
특정 조건하에 그 광고를 접한 직후보다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 오히려 강하게 발휘되는 광고효과.

Slice-of-Life Advertising : 생활단면형 광고
실생활의 어떤 상황이나 한 장면을 광고 내용으로 이용하는 광고.

Slogan : 슬로건
일련의 광고에서 중심메시지를 표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용되는 문장이나 문구.

Social Advertising : 사회광고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행동을 유도하기 위하여, 표적집단을 교육하는 목적으로 제작된 광고.

Social Class; Social Status : 사회계층
한 사회를 권력, 명성, 부 등의 측면에서 하류층, 중류층, 상류층 혹은 더 세분된 계층으로 나누는 것.





>>> 이어서 계속>>>
광고용어 ·  마케팅용어 · 
일간 베스트 동영상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