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소비자 분석 보고서
DMC리포트 | DMC미디어 | 2011.05.23| 파일형태 :
조회 3608 다운로드 192
자료요약
디지털 미디어의 확산으로 디지털 기기와 인터넷에 익숙하고 정보 욕구가 강한 소비자 집단을 디지털소비자라 지칭합니다.
이들 디지털 소비자를 심층 분석하고 마케팅 포인트를 도출해 본 자료입니다.
목차
Ⅰ. Digital Consumer 개요
- 정의(The Digital Consumer)
- 등장배경
- 특징
- 타겟측면 의의

Ⅱ. Digital Consumer 분석
- 디지털 행동 유형
-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유형
- 심층분석 _ 얼리어답터(Early Adopter)
- 심층분석 _ 스마트 모빌리언(Smart Mobilian)

Ⅲ. Digital Consumer 마케팅 포인트
- 주목해야 할 ‘Digital Trend’ Top 10
- 디지털 환경에서의 ‘브랜드-소비자’ 관계 모델
- 마케팅 포인트 3가지 : Interactive, Story, Social Media
디지털 디지털미디어 디지털소비자 digital digital consumer 소비자 분석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