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동향과 전망
자료요약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은 최근 모바일 콘텐츠 부문에서 상당히 활성화되고 있다. 각종 단말 OS들은 앞다투어 앱스토어를 구축하고 있으며, GSMA 같은 연합체는 이러한 트렌드를 피쳐폰에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Vodafone, Verizon,SingTel, Maxis, China Mobile과 같은 셀룰러 기반 이동통신 사업자들도 앱스토어를 개시하였다. 심지어 네트워크 공급업체들도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춘 행동을 시작하였다. Alcatel-Lucent는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으로서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생태계를 개발하고 있으며, Huawei Technologies는 Android, Symbian,Windows Mobile용 음악, 영상, e-book 등을 포함한 8만 개의 모바일 앱을 자랑하는 Digital Shopping Mall 사업을 시작하였다.
목차
1. 개 요
2.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5대 트렌드
(1) 자동차 애플리케이션(Automotive apps)
(2) 모바일 영상통화(Mobile VoIP+Video)
(3)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4)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5) 성인용 엔터테인먼트(Adult Entertainment)
3. 결 어
참고자료
2.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5대 트렌드
(1) 자동차 애플리케이션(Automotive apps)
(2) 모바일 영상통화(Mobile VoIP+Video)
(3)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4)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5) 성인용 엔터테인먼트(Adult Entertainment)
3. 결 어
참고자료
방송통신위원회
신호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동향
소셜미디어
증강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