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광고계동향’ 11월호 발행
한국광고협회(회장 이순동)가 발행하는 광고업계 유일의 전문지 ‘월간 광고계동향’ 11월호가 지난 2일 발간됐다.
11월 호에서는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광고상인 2012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작 46편을 소개하였으며, 2012 KOSAC 전국본선 개최 결과와 심사위원장 및 대상 수상팀 인터뷰를 게재하였다. 프랑스 광고계의 거장 자크 시겔라 초청강연의 주요 내용과 2012 광고주대회에서 발표된 KAA 미디어리서치 조사결과도 담겨있다.
또한 이번 달 인터뷰에서는 독립광고회사 톰커뮤니케이션즈의 양준호 대표를 만나 설립 계기와 그의 광고와 경영 철학 등에 대해 들어보았다. 애드 히스토리 코너에서는 세계 광고비 조사의 시초를 비롯하여 최근 조사 현황과 방식을 담았다.
월간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코너에는 10월 베스트 크리에이티브로 선정된 삼성전자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한올한올 깨끗하게” 편에 대한 소개와 심사평, 수상사 인터뷰가 담겨있으며, 컨슈머 인사이트에서는 업계가 주목해야 할 최신의 3대 소비자그룹을 소개하였다. 미디어 인사이트 코너에서는 BTL 효과 측정 방법과 그 효과 지표에 대해 살펴보았다.
케이스 스터디에서는 지난 4월호부터 한미 FTA 발효와 함께 개정된 저작권법의 주요내용과 광고 관련 종사자 모두가 알아야 할 기본적인 법률관계 문제에 대해 법무법인 송현의 윤용근 변호사가 연재하고 있으며, 11월호에서는 영상저작물의 특례규정 및 관련판례가 실렸다.
스페셜 이슈 코너에서는 금년도 크리에이티브 총 결산 특집기사를 준비하였는데, 월간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의 수상작들을 중심으로 2012년 크리에이티브를 유머와 인사이트&공감 코드 두 종류로 분류하여 분석하였다.
▣ 월간 광고계동향 소개
월간 광고계동향은 한국광고협회의 대표적인 중점 추진 사업 중 하나로, 광고 산업의 정보 교류 및 의견 수렴을 목적으로, 지난 1991년 창간, 지난달까지 통권 257호를 발간했으며 2,000여 부를 종이 책자로 발행해 광고회사 및 광고주, 광고관련업계, 학계, 정부 관련 부처, 기관 등에 발송하고, 온라인으로도 서비스 하고 있다. 또한 광고산업 정보 네트워크 구축과 광고계동향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매년 편집위원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편집위원은 광고주, 광고회사, 매체사, 제작사 등의 업계 오피니언 리더들로 구성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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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간 광고계동향 만족도조사 (2012. 11. 2 ~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