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ing Affair] 남자를 슬프게 하는 남자 모델의 브래지어 광고 이야기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12.05.17 05:03 조회 16109


 
나는 브래지어 광고가 좋다. 아름다운 여자 모델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모습은 보는 것만으로도 황홀하니까. 그런데 내가 참여하는 비비안의 광고모델이 여자가 아닌 남자, 그것도 소지섭이라니! 남자의 본능은 소지섭을 강력하게 거부하지만, 광고인의 본능은 소지섭이야말로 비비안을 위한 최고의 모델이라 외치고 있었으니. 슬픔은 가슴 한쪽에 묻어둔 채, 소지섭과 함께한 므흣한, 아니 흐뭇한 촬영 현장 속으로 들어가보자. 글 황태준(크리에이티브솔루션2팀 선임)
 

브래지어 광고에 남자 모델을 캐스팅하다 보니, 광고를 제작하는 데에도 여러 어려움이 따르게 된다. 우선 모델이 제품을 착용 할 수가 없다. 그렇다고 제품을 들고 있기도 민망하다. 그런데도 왜 여자 모델 대신 소지섭을 캐스팅했을까? 그 질문에 대한 답은 대홍기획 사보 2011년 11+12월호의 AD holic을 통해 그 이유를 밝혀놓았으니, 혹시 못 보고 놓친 이들은 지난 사보를 다시 한 번 보길 바란다.
 


이번에 광고할 제품은 비비안 프리볼륨 브라. 브래지어 속에 들어 있는 와이어는 가슴 모양을 예쁘게 잡아주는 역할을 하지만, 착용하는 여자 입장에서는 갑갑하고 불편한 것도 사실. 비비안 프리볼륨 브라는 이런 불편함을 해소해 와이어가 없는 듯 자유롭고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것이 장점인 제품이다. 이런 장점을 남자 모델인 소지섭을 활용해 어떻게 표현하느냐가 이번 광고의 관건. 방법을 고심하던 크리에이티브 솔루션2팀의 팀원들 머리에서 김이 나기 시작했다. 그러나 우리 대홍기획 크리에이티브솔루션2팀은 역시 솔루션의 대가들이었다! “소지섭은 배우니까 와이어 촬영을많이 해봤을 거 아냐? 와이어의 갑갑함도 잘 알고 있을테고. 그래! 테스티모니얼 광고를 하는 거야. 와이어의 불편함을 잘 알고 있는 배우 소지섭이 진솔한 목소리로 와이어가 없다면 얼마나 편한지를 얘기하는 거지.


” 이렇게 비비안 프리볼륨 브라가 하늘을 날듯 편안한 브래지어라는 것을 소지섭이 직접 얘기하고 설득하는 내용의 콘티가 완성된 것이다.

드디어 촬영 당일. 정교한 연출이 필요한 테스티모니얼 광고촬영이 시작됐다. 소지섭이 와이어에 직접 매달려서 공중 부양을 해야 하는 난이도 높은 촬영이었다. 그러나 역시 소지섭은 프로 중의 프로! 그 어렵다는 와이어 촬영도 쿨하게 끝냈으니, 오히려 예상 시각보다 앞당겨서 촬영을 마치는 경사까지 누릴 수 있었다. 백문이 불여일견. 촬영장의 분위기와 자세한 에피소드는 다음장에 이어질 사진들과 함께 소개하겠다.



01 역시 소지섭을 모델로 캐스팅해 촬영하는 일은 여성들에겐 기쁨 그 자체! 촬영 내내 권현선 CD와 신종옥 선임의 얼굴에선 미소가 떠날 새가 없었다. 02 모니터 속 소지섭의 모습에 푹 빠진 여성들. 대행사 스태프는 물론 광고주들까지 모두 모니터에 시선 고정! 03 극장용 버전을 촬영하는 동안 팝콘 삼매경에 빠진 소지섭. 팝콘을 머리 위로 던져 받아 먹는 묘기(?)까지 선보이며 스태프를 즐겁게 해주었다. 04 유쾌한 감독 덕분에 촬영장 분위기는 하루 종일 화기애애. 녹색 조끼를 입고 있는 분이 바로 감독인데 아직 총각이랍니다. 관심 있는 여성들 연락 주세요.^^ 05 이것이 바로 소지섭의 다소곳 모드? 수줍은 소녀와 같은 모습으로 감독에게 연기 지도를 받는 그의 이런 모습 처음일세. 역시 남자가 브래지어에 대해 얘기하자니 쑥스럽긴 한가 보다. 06 ‘이거 너무 꽉 조이는 거 아니에요? 슬슬 아파오기 시작하는 거 같은데’라는 표정을 짓는 소지섭. 그러나 와이어 액션팀은 소지섭의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애써 외면한다. 07 와이어에 매달린 채 불편함을 연기하는 소지섭의 모습. 연기일까, 실제 상황일까?



08 벗기는 건 해봤어도 입히는건 해본 적 없다는(응?) 우리 조감독. 부끄러운 표정을 지은 채 투명 토루소에 브래지어를 열심히 입힌다. 남자가 변태 소리 듣지 않으면서 합법적으로 브래지어를 마음껏 만질 수 있는 것도 복이라면 복이겠죠? 09 소심한 A형 남자처럼, 당당한 B형 남자처럼, 아리송한 AB형 남자처럼, 고집있는 O형 남자처럼. 혈액형에 따라 달라지는 소지섭의 다양한 모습은 인터넷용 바이럴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 예상 시각보다 일찍 촬영을 마치고 광고주들과 기념사진 찰칵! 이렇게 비비안의 2012년 S/S 시즌 TV광고 촬영도 순조롭게 마칠 수 있었다.
P.S. 광고가 온에어된 후에 많은 여성들이 매장에 찾아와 비비안 프리볼륨 브라를 찾고 있다. 매출이 상승 곡선을 탄 것은 당연지사. 광고인으로 살면서 느끼는 보람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공들여 제작한 광고가 온에어되는 것을 보는 것, 그리고 내가 만든 광고 덕분에 브랜드 선호도와 매출이 함께 상승하는 것. 최고의 제품, 최상의 모델, 최선의 광고, 이 삼박자가 어우러져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있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여성들도 비비안 프리볼륨 브라로 하늘을 나는 듯한 가벼움을 직접 느껴보길 바란다.

대홍기획 ·  브래지어광고 ·  남자모델 ·  소지섭 ·  비비안 ·  속옷광고 ·  속옷모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