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OLIC] 내 남자가 건네는 로맨틱한 제안 “내 여자는 비비안”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11.11.23 03:32 조회 7856








외국인이 속옷 모델을 전담하던 시절에도 과감히 국내 모델을 기용하고 당대의 톱스타만 발탁하는 등 항상 주목받아온 비비안의 모델들. 급기야 국내 여성 속옷 브랜드 최초로 남자 모델을 기용하는 파격적인 선택으로 또다시 이슈의 중심에 섰다. 오랫동안 지속된 여성 속옷시장의 2강 구도에서 과감한 도전에 나선 비비안 광고 제작팀을 만났다.



| 글 | 편집부



 
모델 선정이 크리에이티브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



황태준 선임 ː 기존 비비안 광고에서는 아름다운 가슴을 보여주는 것이 첫 번째 과제였다. 그런데 남자가 모델로 선정되면서 가슴을 보여줄 수도 없을뿐더러, 일단 남자가 여자의 가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자체가 부정적으로 비칠 수 있는 부분이 우려되었다. 최대한 그런 뉘앙스가 덜 느껴지고 대신 자기 여자를 아름답게 지켜주고 싶은 남자의 진정성 있는 마음과 눈빛이 느껴지도록 크리에이티브를 만들어가는 데 집중했다.

권현선 팀장 ː 아무래도 남자 모델이 여자 브랜드, 그것도 속옷을 이야기하는 데에서 거부감이 들지 않으면서 동시에 제품과 브랜드가 동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 그리고 그 사이를 조율하는 것이 다소 어려웠다.



1인칭 시점의 광고라서 전달력이 더욱 큰 것 같다.




유상현 선임 ː 손발이 오그라드는 다소 민망한 이야기도 내 이야기가 되면 달라진다고 생각한다. 소지섭이라는 모델이 남자친구라도 된 듯 내 앞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느껴지도록 클로즈업에 1대 1 아이컨택트로 친밀감 있게 표현했다. 전반적인 톤은 화이트 톤에 미니멀하면서도 따뜻한 톤을 써서 부드럽고 로맨틱한 분위기가 느껴지도록 신경을 썼다.




광고제작 시 특별히 공들인 부분이 있다면?




황태준 선임 ː 원래 콘티는 소지섭이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You are so beautiful’이라는 노래를 무심한 듯 부르다가 마치 앞에 있는 나(소비자)에게 “너는 뭘 입어도 예뻐, 내가 지켜주니까”라는 멘트를 하는 것이었다. 여자라면 남자가 노래를 불러주는 것에 대한 로망이 있지 않은가? 그래서 음악에 더욱 신경을 썼다. 특히 로맨틱한 음악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알렉스의 싱글 음반과 연계해, 광고의 로맨틱한 무드를 한껏 살리고자 했다.



인터랙티브 광고도 진행했는데?



김영민 대리 ː 광고에 맞춰 ‘내 남자 소지섭’의 느낌을 최대한 살린 홈페이지를 만들었다. 클릭하면 소지섭이 돌아오고, 어깨를두드리면 돌아보고, 아이컨택트를 해주고, 같이 데이트하자고 권유하는 등 인터랙티브한 요소를 녹여냈다.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반응이 아주 좋았다.



재미있는 에피소드나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류지민 사원 ː 광고 촬영장이 삼성미술관 리움 근처의 스튜디오였다. 자연스럽고 따뜻한 톤을 위해 햇빛이 잘 들어오는 통창이 있는 스튜디오를 선택했는데, 점심시간 이후 사람들이 몰려들기 시작했다. 확인해보니 스튜디오 통창으로 촬영 현장이 그대로보이는 것이 아닌가. 근처에 미술관이 많아 점심때 찾아오는 여성이나 여고생이 많았다.

김영민 대리 ː 소지섭을 모델로 비밀리에 촬영을 진행했는데, 여성 속옷에 남자 모델이라는 획기적인 모델 전략이 노출될까 봐 급히 뛰어 내려가서 팬들을 진정시키고 사진 촬영을 막느라 꽤 고생했다.



인턴사원이라 들었다. 광고제작 현장에 참여한 소감은?



김정태 인턴 ː 첫 번째 광고가 이번 비비안 광고였다. 여러 분야의 전문가가 모여 협업하는 현장이 대단해 보였다. 그래픽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 직접 현장에 가서 보니까 더 하고 싶은 생각이 간절해졌다.



광고 완성 후 아쉬운 점 또는 만족하는 점이 있다면?



권현선 팀장 ː 모델이 노래를 직접 불렀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작은 아쉬움과 함께 여성 소비자가 거부감보다 신선함으로 받아들여준 점에 큰 고마움을 느낀다.

김효연 대리 ː 온에어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많은 사람이 비비안의 모델을 소지섭으로 기억하며 신선하다는 반응을 보이고있다. 특히 비비안을 다소 올드한 브랜드로 인식한 20대 여성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서 기분이 좋다. 매장에서 소지섭의 브로마이드를 얻고자 하는 여성 고객도 많다고 들었다.



향후 비비안 광고의 전개 방향은?



권현선 팀장 ː 어떤 신선함도 두 번째가 되면 더 이상 그 빛을 발하기 힘들다. 소지섭이라는 남자 모델을 통해 어떻게 비비안과의 연관성을 높이며 이야기를 계속 새롭게 만들어갈지 어려운 숙제로 남았다.

김영민 대리 ː 남자가 모델이라서 제품의 특장점을 표현하지 않았지만, 이번 광고 역시 볼륨 캠페인의 연장이다. 다음 시즌 광고에서 어떻게 표현될지는 아직 모르지만, 볼륨 비비안은 앞으로도 계속 유지될 예정이다.
대홍 커뮤니케이션 ·  비비안 ·  속옷 ·  소지섭 ·  인터랙티브 ·  모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