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계동향
2004년부터 현재까지 중국의 매스컴 산업규모는 2배로 증가하여 2010년 중국 매스컴 산업의 총규모는 5,620억위안(RMB/ 101.16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매체와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은 매체 산업 발전의 중요한 방향과 동력이 되고 있다. 이와 비교해 볼 때 신문, 잡지, 방송 등 매체는 일정한 비율로 증가하였지만 총체적인 산업구조중의 비중이 점차 하락하고 있다. 따라서 중국 매스컴 산업구조는 일대 변혁이 일어나고 있다.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태생적으로 영국과 미국의 영향을 크게 받았던 호주의 광고는 그들의 문화와 습성을 그대로 복제해내는 데 불과했다. 그러나 1970년대 이후 자신들만의 독특한 문화 정체성이 담긴 광고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바로 호주 노동자의 독선적이면서 반항적인 기질을 뜻하는 ‘오커(Ocker)’에서 비롯한 ‘오커리즘(Ockerism)’이다. 이 현상은 수십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호주 대중문화의 주류가 되고 있다.
태생적으로 영국과 미국의 영향을 크게 받았던 호주의 광고는 그들의 문화와 습성을 그대로 복제해내는 데 불과했다. 그러나 1970년대 이후 자신들만의 독특한 문화 정체성이 담긴 광고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바로 호주 노동자의 독선적이면서 반항적인 기질을 뜻하는 ‘오커(Ocker)’에서 비롯한 ‘오커리즘(Ockerism)’이다. 이 현상은 수십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호주 대중문화
the AD
프론트(FRONT)라는 영국의 브랜드 마케팅 전문회사는 영국 본머스대학교(Bounmermouth University)와 함께 ‘2011년 광고 및 소비동향(Trends in Advertising & its Consumption 2011)’ 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2011년 동향을 소비자와 산업 측면에서 총 9개 이슈로 제시했는데, 녹색 및 윤리 소비, 고객경험 마케팅, 행복 추구, 소통과 관계, 재미 요소 모델 등과 더불어 ‘온라인 소비/광고’ 도 제시되었다.
이 가운데 이제 온라인 라이프는 말 그대로 ‘라이프’, 즉 일상생활이 되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기존이 소비자가 사용하고 이용했던 모든 온라인에서의 생활패턴은 최근 SNS의 급격한 발전으로 인해 개인적 혹은 집단적인 생활양식으로 자리하고 있다.
HS Ad
오늘날 소셜미디어나 모바일 기기들과 같은 디지털 미디어의 등장과 함께 소비자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는 TV나 신문과 같은 전통적인 매체에 집중되어 있던 광고 수용자들이 더욱 다양한 미디어로 세분화되어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렇게 세분화된 미디어 소비자의 등장과 함께 오늘날 많은 기업들은 좀 더 다양하고 많은 수의 소비자들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미국 내 기업들 사이에서 많이 채택하는 방법은 바로 소셜미디어를 통해 소비자들과 의사소통을 하는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