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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보이는 심리학 열풍은 의사소통 불가인 사회에서 자신의 마음조차 가늠하기 힘든 현대인들이,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인과 소통하기 위한 처절한 몸부림에서 시작됐는지도 모른다.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우리나라 소비자는 문화적 특성상 상당히 집단 중심적이다. 집단에 대한 소속감을 중시하고 자신이 좋아하고 존경하는 준거 집단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따라서 성공한 상품의 확산 커브를 사후적으로 검토해보면 어느 순간 시장에 급격하게 보급된 것을 볼 수 있다. 이때 급격한 확산이 이루어지는 시점을 티핑 포인트(Tipping Point)라고 한다. 과연 이러한 티핑 포인트의 정체는 무엇일까?
오리콤 브랜드 저널
재미 한인 과학자가 노벨상위원회의 실수로 올해 노벨 물리학상을 놓쳤다고 합니다.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김필립 교수가 쓴 논문이 학술지 네이처의 같은 저널 같은 호에 실린 비슷한 다른 연구에 우선 수여되어 공동수상의 기회를 놓쳤다는 것입니다. 한국인 노벨상 수상자를 한 명 더 배출할 기회를 잃게 되었군요.
KAA저널
아이폰으로 촉발된 스마트폰 혁명, 이어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으로 대표되는 타블렛PC,스마트TV, 종합편성 채널 도입 등에 이르기까지 미디어 시장의 지각 변동을 예고하는 엄청난 변화가 몰아 닥치고 있다. 이러한 미디어 환경 변화는 소비자들의 미디어 사용 행태뿐 아니라 소비 행태, 나아가 생활 전반에 걸쳐 삶의 방식을 바꾸어 놓고 있다. 과거 전화나 TV의 등장이 사람들의 생활에 가져 온 소통과 생활 방식의 변화부터 현재 스마트폰을 필두로 한 모바일 디바이스로 인한 우리 생활의 변화를 생각해 본다면 미디어에 의한 생활의 변화를 감히 짐작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