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 Ad, 2009년 05-06월, 219호
콘서트는 비밀리(?)에 추진되었음에도 순식간에 세간에 퍼져나가기 시작했다. 이는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홍보전략에 힘입은 결과. 온라인을 통해 빅뱅을 활용한 콘서트 포스터 만들기, 댓글달기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대학가에 티저 및 공식 포스터와 현수막을 게재하는 활동이 진행되었던 것이다.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유이의 현란한 댄스에 한 번, “내가 진짜 처음이야?”라고 묻는 당돌함에 두 번 넉다운 되는 남자들. 소주시장에 새바람을 몰고 온 저도 소주 ‘처음처럼 쿨’ 광고가 유이와 만나 숱한 화제를 뿌리고 있다. 모델 선정에서부터 광고촬영 현장까지 제작팀이 들려주는 진짜 쿨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광고계동향
주류 광고시장에 빅뱅이 예견된다. 막걸리 열풍과, 주류 시장에서 젊은 층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저알콜 소주가 속속 출시되며, 제한적인 법적 테두리 내에서 주류광고에 새로운 접근이 시도될 것으로 보인다.
광고계동향
본래 남에게 억눌리어 업신여김을 받는 수치스러운 일이나 상황을 뜻하는 ‘굴욕’이 최근에는 가벼운 실수나 해프닝의 재미를 강조하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그 뜻이 완화되어 사용되면서, 부끄러워하고 피해야 하는 수치심이 아니라 함께 웃으며 즐기는 유머코드로 소비되고 있는 것이다. ‘굴욕’은 이제 광고와 소비자, 스타와 대중을 연결하는 새로운 문화코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많은 기업들은 굴욕마케팅을 통해 타겟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보다 유쾌하고 친숙하게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